[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송혜교가 소중한 사람, 소중한 것과 이별했다. 

1월 7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극본 제인/연출 이길복/크리에이터 글Line&강은경/제작 삼화네트웍스, UAA/이하 ‘지헤중’) 15회에서는 주인공 하영은(송혜교 분)이 많은 것을 떠나보냈다. 사랑하는 연인 윤재국(장기용 분), 소중한 친구 전미숙(박효주 분), 열정을 쏟은 ‘소노’까지. 하지만 이별했다고 슬픔에 무너지지 않았다. 헤어짐 그 이후의 시간을 위해 일어섰다. 이날 방송의 분당 시청률은 최고 8.3%까지 치솟았다. 뿐만 아니라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 2049 시청률은 2.9%를 기록, 금토드라마 전체 1위를 차지해 끝을 향해 가는 ‘지헤중’에 대한 시청자들의 사랑을 입증했다. (닐슨코리아) 

먼저 하영은은 윤재국과 이별했다. 앞서 윤재국은 하영은에게 파리행 비행기 티켓을 건넸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그녀를 붙잡고 싶었던 것. 윤재국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하영은은 아무 말도 못 한 채 그를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그렇게 하루하루 시간이 흘러갔다. 하영은은 떠날 준비를 하는 윤재국의 곁을 지켰다. 애틋한 두 사람의 마음과 달리 시간만 속절없이 흘렀다. 

떠나기 전날 밤 윤재국은 하영은에게 말했다. 함께 떠나지 않더라도 남자 윤재국은 여자 하영은을 계속 사랑할 것이라고. 그리고 결국 윤재국이 떠나는 날이 됐다. 공항으로 달려온 하영은은 윤재국에게 당신을 만나 벅차게 사랑했고 행복했다고, 당신의 사랑 덕분에 용기를 낼 수 있었다고, 앞으로도 계속 사랑할 것이라고 고백했다. 서로의 마음, 사랑을 잘 아는 두 사람은 그렇게 헤어졌다.  

하영은은 친구 전미숙과도 이별했다. 병마와 싸우던 전미숙이 결국 세상을 떠난 것. 전미숙은 남편 곽수호(윤나무 분), 딸, 친구 하영은-황치숙(최희서 분)과의 이별을 천천히 받아들였다. 소중한 사람들에게 최선을 다해 밝은 기억을 남긴 전미숙. 그녀가 떠난 후에도 시간은 흘러갔다. 남은 사람들은 그녀를 잊지 않고 하루하루를 살아갔다. 슬픔보다 아름다운 기억이 남은 헤어짐이었다. 

또 하영은은 ‘소노’와도 이별했다. 앞서 ‘더 원’ 황회장(주진모 분)은 하영은에게 ‘소노’를 가지고 독립할 것을 제안했다. 모든 열정을 쏟아 ‘소노’를 만들고, 지금의 ‘소노’로 키워낸 것이 하영은이기 때문이다. 하영은도 많이 고민했다. 그러나 그녀의 선택은 ‘소노’와의 이별이었다. 하영은은 윤재국과의 사랑으로 얻은 용기를 꺼내 ‘소노’가 아닌, 또 다른 꿈을 꾸기 시작했다.

이날 하영은은 소중한 사람, 소중한 것과 헤어졌다. 그러나 그녀의 이별은 끝, 종지부가 아니었다. 연인 윤재국과의 이별은 그녀에게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줬고, 친구 전미숙과의 이별은 앞으로도 계속 남을 소중한 기억을 줬다. ‘소노’와의 이별은 새로운 꿈, 도전의 기회를 열어줬다. 헤어짐이 끝이 아님을, 사랑의 한 과정이라는 드라마의 주요 메시지가 깊이 와닿은 60분이었다. 

‘지헤중’이 종영까지 단 1회 만을 남겨두고 있다. 소중한 것들과 이별을 한 하영은은 이제 이별 그 이후의 시간을 살아갈 것이다. 그 시간 속에서 하영은과 윤재국의 사랑은 어떤 결말을 맺게 될까. 헤어짐이 끝이 아님을 알려주는 드라마 ‘지헤중’. 뻔한 이별 이야기가 아니라 더욱 가슴 시리고 애틋한 드라마 ‘지헤중’의 마지막 이야기가 궁금하고 또 기다려진다. 

SBS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최종회는 1월 8일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