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 여드름, 관절염에 탁월한 온천욕 효과

한양사우나는 철산 3동 철산주공 13단지 상가내에 있으며 광명지역신문 정기구독자에게 500원을 할인해준다. 문의 2611-5553.

                      ▲ 한양사우나 심인숙       사장
▲ 한양사우나 심인숙 사장
한양사우나 심인숙(54, 사진) 사장. 나이에 비해 10년은 젊어보인다. 사우나 운영 7년 세월의 덕을 톡톡히 보는 걸까?

지하 15m 암반수로 연수돼 온천수 효과를 볼 수 있다. 1,2층에 사우나 시설을 갖춰 공기도 한층 쾌적하고 환기가 잘 된다. 하루 일과에 지쳐 사우나를 찾는 손님들은 피로 회복과 다이어트에는 냉탕에 들어갔다 나오면 그 효과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고 한결같이 이야기한다. 직수로 물을 끌어 올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면서 깨끗한 냉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이온교환장치에 의한 나트륨(Na)온천수질을 갖추고 있어 물 속의 각종 불순물과 유기성 물질 등을 완전히 제거한 깨끗한 물이다. Na 특유의 보습효과로 인해 비누칠을 하지 않아도 매끄럽고 생생한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무좀, 여드름과 같은 각종 습진 등에 효과가 있다고 심사장은 얘기한다. 간단한 사워만으로 상쾌한 온천욕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다.

재래식 참소나무로 불을 지핀 불한증막에 들어가면 솔향기에 매료된다. 노폐물이 땀으로 빠져 나와 지방을 분해하면서 피부각질을 배출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갱년기 장애 예방에 효과 만점이다. 신경통과 근육통, 관절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찜질효과를 볼 수 있다.

예로부터 소나무는 방향치료제로 자율신경계 장애를 치료하는 아로마테라피 함유로 향균피부미용과 혈액순환, 비만, 중풍 등에 좋다. 강화사자발약쑥탕 강화 마니산과 해안가 주변에 약쑥이 자생하여 토성과 오염이 되지않아 청정강화의 새벽이슬 맞은 사자발 약쑥은 오월 단오날 채취하여 쑥탕에 사용하고 있다. 쌀쌀한 겨울, 건강과 미용을 위해 한양사우나에 달려가 볼까.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