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심규순)는 17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내실 있는 감사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사무감사 특별공로패를 받는 위원회로 선정되었다.

기획재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11월 5일 접경지역 및 한탄강 일원의 현지확인을 시작으로 19일까지 소관 분야와 도정현안을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하면서 추진사업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 방향을 제시하고 우수한 시책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발전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세부적으로는 ▲경기북부지역의 균형발전 대책 마련 ▲공공기관 이전 및 직원 처우개선▲시군 감사에 대한 발전 방향 제시▲경기연구원의 내실 있는 연구▲Let’s DMZ 사업의 전문화와 조직체계 내실화 등 장기적인 대책이 필요한 사항까지 면밀하게 감사를 진행하였다.

심규순 위원장은 “지난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예산, 감사, 균형발전, 평화협력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이 오늘의 특별공로패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 고 말하며 “특별공로패를 수상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기획재정위원회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준 기획재정전문위원실 직원 모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