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20일 서울 양천구 대한민국예술인센터 로운아트홀에서 ‘2021 한류문화대상’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심규순 의원은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경기도의 주요정책과 예산 점검을 총괄하고 경기북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노력과 한반도 평화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접경지역, 파주 임진각, DMZ 일원 등 사업의 추진상황 점검과 지원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경기도 포장재의 사용 저감 및 재사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평화누리길 활성화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안건들을 제정하여 왕성한 활동을 이어왔으며, 다양한 민원 해결 및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심규순 위원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에 한류문화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문화발전에 미약하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며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1 한류문화대상은 한류문화대상시상식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닷컴(주)이 주관하였으며, 한류와 더불어 문화산업 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신 분들의 공로를 치하하기 수여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