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남초 다목적체육관 증축, 하안북초 외벽개선공사에 투입

광명지역신문>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 광명을)은 28일 광명시 교육시설개선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9억 2,6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양기대 의원 (경기광명을)
양기대 의원 (경기광명을)

양 의원에 따르면 2021년 하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하안남초 다목적체육관 증축 16억 8,700만원 ▲하안북초 외벽개선공사 2억 3,900만원이 확보돼 광명시 학생들의 열악한 학습환경이 한층 개선될 것이다.

하안남초 다목적체육관 증측으로 최근 미세먼지 등 공기질 문제가 관심사인 상황에서 학생들이 기상 악화시 실내체육활동이 가능해져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또한 하안북초는 1989년 개교이후 병설유치원 외벽이 화재에 취약한 드라이비트로 되어 있고, 후문 주차장 외벽이 건물 노후로 균열, 누수, 탈색이 심각하였는데 이번 특별교부금을 통해 새롭게 단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기대 의원은 “그동안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관내 학교의 열악한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교육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학교환경 개선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양 의원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이 시작돼 학생들이 오랜 시간 학교에서 머물게 되면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이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시설을 개보수하게 되면, 학습환경 개선 및 학습능률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