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고양 K-컬처밸리 아레나 첫삽...2024년 초대형 케이팝 공연장 탄생
  • 이순금 기자
  • 승인 2021.10.27 22:55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이순금 기자> 국내 최초 대규모 케이팝(K-POP) 공연장인 K-컬처밸리 아레나가 2024년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CJ라이브시티(이하 CJLC)가 시행하는 아레나 사업은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에 도유지 23만7천여㎡(축구장 46개)의 K-컬처밸리 테마파크 용지에 최첨단 대규모 공연장 및 체험형 스튜디오로 조성될 예정이다.

K-컬처밸리 아레나는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초대형 규모로 조성되는 국내 최초 음악 전문 공연장이다. 또한 케이팝의 성지로서, 음악방송, 공연 등 CJ ENM 음악사업 역량을 총 집결해 2만석 규모의 아레나, 4만 명 이상 수용가능한 야외광장이 조성된다. CJLC는 연간 2천만 명의 방문객을 창출함으로써 경기 서북부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레나가 들어서는 K-컬처밸리는 음악‧영화‧드라마‧예능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대표 문화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한류 콘텐츠 중심의 테마파크, 상업‧숙박시설 및 친환경 생태 공간 등이 함께 어우러져 조성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아레나를 포함한 K-컬처밸리를 한류월드, 경기고양 방송영상밸리, 일산테크노밸리 등 최적의 주변여건을 활용해 국내 한류 관광문화의 메카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이순금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