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양기대 의원, "위드 코로나 전환, 확진자 폭증 대책 마련해야"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21.10.26 22:28
  • 댓글 1

광명지역신문>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의원(경기광명을)은 26일 행안위 종합국정감사에서 “‘위드코로나’ 체제 전환에 따라 국내에서 확진자가 폭증하지 않도록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양기대 의원 (경기광명을)

양 의원은 “‘위드코로나’ 시행에 대해 가장 우려스러운 부분이 우리보다 앞서 ‘위드코로나’로 전환한 싱가포르, 영국, 러시아 등 대부분의 국가에서 확진자가 폭증했다는 점”이라며 “이를 위해 고령층 126만명을 포함한 백신 미접종자 1천만명이 하루빨리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정부가 노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백신 접종 확대를 위해 양 의원은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한 혜택 확대 ▲이상 반응에 대한 정보의 투명한 공개를 통한 불필요한 불안감 해소 ▲백신 피해에 대한 보상 강화 ▲교통 약자와 장애인 등을 위한 백신 접종 편의 제고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양 의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의료진들의 업무 가중도 걱정되는 부분”이라며 “‘위드코로나’에 맞는 의료시스템 정비와 의료진에 대한 처우개선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양 의원은 “한계 상황에 직면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감안할 때 ‘위드코로나’로의 전환은 불가피하지만 철저하게 준비하지 않고 시행했다가 다시 확진자가 폭증하는 불상사가 빚어지면 더 큰 위기를 맞을 수 있다”며 “정부는 섣부른 낙관론을 경계하고 방역체계 전환 과정을 질서 있게 잘 대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위드 코로나 2021-10-27 07:45:16

    위로 코로나 를한국어로 번역하면 토로나한테 싸움에졌어 ...
    기권 기권 참패..
    마스크값도 못 한 방역채재
    선거철에 코로나가 왕~~~ 왕 덤비면 무엇이라고 변명할까..

    갈팡질팡 ...우왕 좌왕..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