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민주평통 광명시협의회 20기 출범...이영희 회장 "평화통일은 시대적 사명"
  • 장성윤 기자
  • 승인 2021.10.04 13:01
  • 댓글 1

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대통령 직속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명시협의회(회장 이영희)가 지난 1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0기 광명시협의회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민주평통 광명시협의회가 1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경인종합뉴스)

주민호 간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출범식에는 이석현 민주평통 수석부회장, 장영란 경기부의장, 이영희 광명시협의회장, 박승원 광명시장, 박성민 광명시의장을 비롯해 20기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영희 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경인종합뉴스)

이영희 회장은 18기, 19기에 이어 20기까지 회장직을 연임하게 됐다. 이영희 회장은 취임사에서 “지역사회의 작은 실천이 더 큰 평화를 가져올 것이란 신념으로 지난 20년간 민주평통 광명시협의회에서 활동하며 평양과 개성 방문 등 가슴벅찬 순간들을 기억한다”며 “부족한 제가 20기 협의회장이란 중책을 맡게 돼 영광스럽고 어깨가 무겁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회장은 “평화통일은 우리의 시대적 사명”이라며 “한반도 상황이 녹록치 않고, 북한의 장벽은 아직 높은 상황에서 평화통일을 위한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해 남북간 교류협력을 위한 법 개정으로 지방정부가 남북교류협력의 주체가 될 수 있게 됐다”며 “이제 평화통일운동은 지방정부와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풀어야 할 과제인만큼 20기 회장으로서 지역사회와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광명시 평화통일정책을 추진, 실천코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기 자문위원은 총 62명(남 36명, 여 26명)으로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되었으며, 통일에 대한 국내외 여론수렴과 국민적 합의도출, 대통령의 평화통일정책 자문 및 건의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20기 자문위원의 임기는 2021년 9월 1일부터 2023년 8월 31일까지 2년이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장성윤 기자  jsy@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말한것에 2021-10-04 16:09:00

    말한것에 책임져라 이북이 그렇 케 말랑 말랑 하지않으니
    출돌사건 발생하면 총매고 제일먼저 뛰어가거리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