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경기도 16개 지자체 LH비대위, "국토부는 LH 지도감독 강화해야"
  • 서인숙 기자
  • 승인 2021.09.23 17:02
  • 댓글 1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경기도 16개 기초자치단체 LH 비상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오산시장 곽상욱, 공동위원장 평택시장 정장선)는 23일 기초자치단체와 LH 간 원활한 업무 추진 및 상생방안 마련을 위해 서울 국토발전전시관에서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과 간담회를 가졌다.

경기도 16개 기초자치단체 LH 비대위가 23일 기초자치단체와 LH 간 상생방안 마련을 위해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이날 간담회에는 16개 기초자치단체장을 대표하여 4명(△공동위원장 곽상욱 오산시장, 정장선 평택시장 △부위원장 박승원 광명시장, 김상호 하남시장)의 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비대위는 △상급기관인 국토교통부에서 LH에 대한 지도‧감독 강화 △지방자치단체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개발이익에 대한 정의 모호함, 지역환원 무상귀속 공공시설물 범위 확대 △형식적인 원가공개가 아닌 상세하고 투명한 원가공개 △공공시설물 인수인계 시 지적사항 신속한 조치 △공공성을 최우선으로 사업을 추진 할 것을 요구했다.

곽상욱 공동위원장은 “LH와 사업추진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피해는 고스란히 지자체가 떠안고 있는 실정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법령과 제도개선을 위한 사업조정심의위원회 설치 등 구조적 정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은 비상대책위원회의 요구 사항에 대해 “LH와 지자체는 서로 협력해야 하는 관계로 피해사례를 구체적으로 살펴보겠다”고 답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LH대표 간담회 후속으로 이루어졌다. 추후 비대위는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을 방문하여 기초자치단체와 LH 간 업무추진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화천대유 2021-09-24 06:14:57

    고것이 그것이고
    그것이 고것인데
    뭔~ 상대빙을 탓하냐?

    아니면 시장군수가 직접 자격증 을 하나.들은 취득하고
    당선되어
    직원들의 서투른 거짖말과 진실을 분석 하여
    잘못이 있다면 그자리에서 해직을.

    광명시는 잘굴러 가고있나.?
    옛말에
    웃물이깨끗해야 아래물도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