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생방송오늘저녁’ 알폭탄 칼국수, 알차게 얼큰한 맛!
  • 이서진 기자
  • 승인 2021.09.03 13:10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3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알폭탄 칼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이번 주 국수왕을 찾아간 곳은 서울 신당동. 이곳에 일대를 뒤흔든 新 칼국수 왕이 있다. 바로 쫀득한 면발 위로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알과 고니가 폭탄으로 올라간 알폭탄 칼국수이다. 

극강의 쫄깃함 자랑하는 칼국수 면발은 기본, 여기에 온몸에 휘몰아치는 얼큰 칼칼한 국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남녀노소 입맛 사로잡은 알폭탄 칼국수의 첫 번째 핵심은 바로 독보적 식감과 고소함으로 무장한 알과 고니다. 48시간 연육 비법으로 비린내는 싹 부드러움은 쏙 업그레이드시켰으니 맛과 풍미가 아주 일품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육수까지 더 해진다는데 매일 아침 섬진강에서 직접 공수해 오는 신선한 재첩과 다시마, 무를 3시간 동안 끓인 베이스 육수에 국물 맛을 진두지휘할 핵심 비법은 일명 ‘명태 간 기름’을 넣어주고 있다는 것이다. 삶은 명태 간을 기름에 튀긴 후, 24시간 동안 추출한 ‘명태 간 기름’은 국물에 독보적 풍미를 선사해 준다. 

마지막으로 3가지 고춧가루로 만든 비법 양념장까지 풀어주면 침샘은 물론 땀샘까지 자극할 얼큰 칼칼함의 완결판 알폭탄 칼국수가 완성된다. 

하지만 아직 놀라긴 이르다. 국수왕은 신선한 재첩 폭탄으로 올린 시원한 재첩 칼국수와, 매콤달콤 감칠맛의 대향연! 재첩칼비빔면까지 선보이고 있다는데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칼국수 만찬의 신세계. 과연 그 맛은 어떨까?

이서진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