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정부가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인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오는 9월 5일까지 2주간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또한 4단계 지역의 음식점과 카페의 영업시간은 오후 10시에서 오후 9시로 1시간 단축된다. 오후 6시 이후 2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도 그대로 유지하되, 접종완료자 2인을 포함해 총 4인까지 식당, 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 감염 확산 위험이 높아진 일부시설에 대해서는 종사자에 대한 주기적 선제검사도 실시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김부겸 국무총리는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거리두기 방침을 밝혔다.

김 총리는 “델타변이, 휴가철 이동 증가, 사회적 피로감 등 악조건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유행이 계속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2학기 개학이 시작되고, 백신접종이 본격 궤도에 오르는 앞으로 2주간의 방역관리가 이번 4차 유행 극복의 갈림길”이라면서 거리두기 조치를 연장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김 총리는 “한달 반 가까이 고강도 방역조치를 감내해 주시는 국민들, 고통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지만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실 것을 감히 당부드린다”며 “일부의 일탈로 방역 부담을 공동체 전체가 짊어지는 일이 더 이상 없도록 역학과정에서 위법행위를 철저히 가려내고, 모든 지자체에 방역수칙 이행관리 전담조직을 설치해 체계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