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사)전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협의회(이하 ‘전지협’) 박경국 회장(용인뉴스 대표)이 11일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하 ‘의장협의회’)인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을 방문해 상호 발전 방안을 협의했다.

							박경국 전지협 경기도협의회장(오른쪽)이 11일 윤창근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왼쪽)과 상호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박경국 전지협 경기도협의회장(오른쪽)이 11일 윤창근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왼쪽)과 상호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박경국 회장은 윤창근 의장에게 “내년에는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가 있는 만큼 지역 유권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의장협의회와 긴밀한 협의를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에 대해 윤창근 의장은 “올해는 지방의회 개원 30주년으로 자치분권이 새롭게 태어나는 원년으로 볼 수 있다”며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의장협의회의 정례회의때 전지협 회원사를 초청해 지역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갖겠다”고 답했다.

한편 전지협은 올 가을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인 시·군의원에게 의정활동상을 표창하고, 의장협의회는 뛰어난 취재활동을 한 전지협 소속 기자에게 우수기자상을 수여하는 행사를 가질 것을 합의했다. 박경국 회장과 윤창근 의장은 전지협과 의장협의회 상호 발전을 위해 협의하기 위해 향후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할 방침이다.

(사)전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협의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33개 지역신문을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지역사회 소식을 가장 먼저 전달하면서 바닥 민심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장점을 가진 매체들로 구성된 단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