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오경(광명갑), 양기대(광명을) 국회의원이 6일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6억2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광명지역의 임오경, 양기대 국회의원이 경기도 특조금 46억2천만원을 확보했다.
광명지역의 임오경, 양기대 국회의원이 경기도 특조금 46억2천만원을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한 2021년 2차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은 ▲광이로 확장공사 10억원 ▲도덕산 유아숲 안전시설 조성사업 5억원 ▲한내근린공원 은하수길 조성 사업 10억원 ▲노온배수지 시립테니스장 보수공사 7억원 ▲스몸비 예방 스마트 횡단보도 시스템 설치 사업 6억원 ▲안전취약지역 방법용 CCTV설치 사업 2억2천만원 ▲노점가판대 환경정비 사업 6억원 등 총 7개 사업으로 시민의 안전과 편의, 여가공간 조성을 위한 것이다.

광이로 확장공사는 광명음악사에서 광명초등학교까지 광이로 일원을 확장하여 광명로의 상습적인 정체를 해소하고 원활한 교통체계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도덕산 유아숲 안전시설 및 비오톱 조성사업은 광명동 317-80 일원에 목재안전울타리, CCTV, 생태연못, 계류, 음수대 설치 등을 통해 유아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자연과 교감하는 교육의 장을 제공하게 된다.

한내근린공원 은하수길 조성 사업은 소하동 한내근린공원 부지 내 조형물 및 경관조명을 설치하는 것이다. 시민들이 야간에도 즐길 수 있는 여가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온배수지 시립테니스장 보수공사는 시민들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노후화된 조명등을 LED등기구로 교체하고, 낡은 전력설비 및 체육시설물을 보수하는 사업이다.

스몸비 예방 스마트 횡단보도 시스템 설치사업은 광명초, 빛가온초 등 관내 25개소에 스마트폰을 보며 길을 걷는 시민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취약 방범용 CCTV 설치사업은 9개소에 방범용 CCTV 설치를 통해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사업이다.

노점가판대 환경정비 사업은 광명동 158-961 일원, 하안동 철골주차장 등 노후화된 노점 가판대를 정비하여 보행자 친화적 거리 조성 등 도시 환경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