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철민 경기도의원, 절박한 청년일자리로 정치선동...허울 뿐인 업무협약 취소해야

[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양철민(더민주·수원8) 의원은 28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은 대권을 위한 정치쇼”라며 “절박한 청년 일자리를 정치 선동으로 쓰는 이재명 도지사는 도민 우롱을 중단하라”고 밝혔다.

							양철민 경기도의원이 28일 기자회견에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을 대권을 위한 정치쇼라며 이재명 지사를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양철민 경기도의원이 28일 기자회견에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을 대권을 위한 정치쇼라며 이재명 지사를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양 의원은 “이재명 지사는 그동안 도민들 앞에서는 마치 본인이 모든 정치적 책임을 지고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공공기관 이전을 결단하는 과감한 행보를 보였지만 막상 공공기관 이전 집행정지 소송과 관련해 도지사가 법원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도지사는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법률상 권한이 없고 기관이 이전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기관 스스로가 결정해야 한다고 답변했다”며 “이것이 정치쇼가 아니고 무엇이겠는가”라고 이 지사의 이중적 행태를 꼬집었다.

또한 양 의원은 “도 공공기관의 많은 청년 직원들이 이직을 준비하고 있고, 실제로 이직하거나 퇴직을 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며 “어렵게 구한 직장과 본인이 구상한 삶의 영역이 권력자의 정치적 목적에 희생되어 어려운 취업시장에 다시 내몰리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권한도 없이 공공기관 이전을 추진하는 것도 모자라 이제는 법적 효력도 없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마치 공공기관 이전이 확정된 것처럼 도민을 기만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양 의원은 "29일 예정된 공공기관 이전 업무협약은 법적 권한이 없는 도지사가 민주적 절차를 거치지 않고 도지사 영향력으로 공공기관 이전을 강제하려는 정치적 의도가 분명한 행위이며, 법적 효력도 없는 허울뿐인 업무협약을 즉각 취소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