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청소년 안전망 구축' 입법토론회부터 대표발의까지

[광명지역신문]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임오경 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광명갑)은 위기청소년 지원 체계의 전문성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회장 라형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임오경 국회의원이 위기청소년 안전망 구축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6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임오경 국회의원이 위기청소년 안전망 구축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6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달 임 의원은 청소년 안전망 강화를 주제로 각계 전문가들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온텍트 입법토론회에서 좌장을 맡은 바 있으며 이후 위기청소년 통합지원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설치 및 운영, 그리고 기능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을 골자로 「청소년복지지원법」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라형규 회장은 “각종 정신건강 위기에 직면한 청소년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제도를 마련하는데 임 의원님이 물고를 열어주셨다”며 “입법토론회부터 대표발의까지 꼼꼼히 챙겨주신 임오경 의원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 “사회의 급변과 함께 우리 청소년들은 정신건강에 있어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위기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것은 경찰, 지자체,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유관기관별 파편화된 보호 역량을 통합해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안전망을 구축하고, 이 안전망의 컨트롤 타워를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해주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