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오광덕 경기도의원, “지역산업 발전 위해 세금 감면 필요"경기도 도세 감면 조례 개정안 상임위 통과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21.02.23 00:28
  • 댓글 0

[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오광덕 의원(더민주, 광명3)이 발의한 '경기도 도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9일 개최된 제350회 임시회 제3차 안전행정위원회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조례안은 2020년 일몰되는 도세 감면사항 중, 지역산업 발전과 문화산업 진흥 등 세제지원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대해 감면기한을 2023년으로 연장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통과된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지역특산품 생산단지에서 농ㆍ수산가공품 생산하거나, 관광단지 안에서 관광단지 신설ㆍ증설하는 경우, 농공단지 대체입주자, 파주 헤이리 문화지구내 문화시설, 양주 장흥 문화ㆍ예술체험특구 내에서 문화예술시설을 위해 취득한 부동산에 대해서 취득세를 감면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오 의원은 “이번 조례안은 농어촌 주민의 소득 증대, 관광단지에 투자촉진, 농공단지와 시장의 활성화 등 도내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의했다”며 “특히, 파주 헤이리 마을과 양주 장흥특구의 경우 기초자치단체에서 연장 요청이 있어 포함하게 되었다”라고 조례안 개정 발의 사유를 설명했다.

또한 오 의원은 “이번 조례안을 통해 경기도민들의 삶이 나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삶을 위해 더 나은 정책을 고민하고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