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임시휴장 중인 광명동굴을 2월 4일(목)부터 재개장한다.

광명동굴은 코로나19 3차 유행에 따라 지난해 12월 19일부터 임시휴장 했으나, 지난 1월 31일 발표한 정부 방역조치 변경에 맞춰 방역을 철저히 하여 운영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광명동굴은 운영 재개에 앞서 고객접점 직원 160명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해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광명동굴 운영시설 내‧외부에 대한 방역을 완료했다. 또한, 코로나19 유증상자 발생에 대비해 직원 교육, 이용수칙 안내 등 고객들이 안심하고 관람 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공사는 다수가 찾는 관광지인만큼 광명동굴 입장객을 30% 수준으로 제한하여 운영하며, 정부의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에 따라 5인 이상 관람객에 대해 입장을 제한한다고 밝혔다.

김종석 사장은 “임시휴장 기간에 관람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광명동굴을 관람할 수 있도록 철저히 정비했다”며, “3회 연속 ‘한국관광 100선’으로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광명동굴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안과 힐링의 장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명동굴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광명동굴 관람 안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광명동굴 대표전화(070-4277-8902)와 광명동굴 홈페이지(www.gm.go.kr/cv) 및 광명도시공사 홈페이지(www.gmu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