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희(시민봉사), 송영주(문화예술), 평진호(체육), 박종덕(지역경제)

 						 							▲ 사진 왼쪽부터 이철희(시민봉사), 송영주(문화예술), 평진호(체육), 박종덕(지역경제)
▲ 사진 왼쪽부터 이철희(시민봉사), 송영주(문화예술), 평진호(체육), 박종덕(지역경제)

광명시는 제28회 광명시민대상 수상자로 시민봉사 개인부문에 이철희, 시민봉사 단체부문에 광명동부새마을금고, 문화예술부문에 송영주, 체육부문에 평진호, 지역경제부문에 박종덕 등 개인 4명과 1개 단체를 23일 선정·발표했다.

시는 지난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2개월에 걸쳐 6개 부문에서 광명시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21명(단체1 포함)을 추천받아,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시민봉사 부문에 선정된 이철희 광명시 해병전우회장은 기초질서 확립과 청소년 범죄예방, 어려운 이웃돕기와 각종 교통봉사 등 시민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한 대민봉사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이 분야 단체부문에 선정된 광명동부새마을금고는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 등을 통해 주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고, 사랑의 좀도리 운동 실천, 노인복지․평생교육사업 등 지역사회 환원사업에 공헌해온 점이 높게 인정됐다.

문화예술부문에서는 광명청소년교향악단, 코리아오페라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지휘자, 광명오페라단 총 음악감독 등을 역임한 송영주 수상자가 오페라단․청소년교향악단․청소년예술단 등 육성 및 기획공연, 찾아가는 음악회, 각종 축제․음악공연 등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등 광명시의 위상을 높여 수상자로 선정됐다.

체육부문은 엘리트 선수 발굴, 생활체육 육성과 도민체전‧전국대회 등 각종 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등 광명시의 위상을 높이고 건강한 사회조성에 기여해 온 평진호 광명시체육회 부회장이 선정됐다.

지역경제 부문의 ㈜태서리사이클링 박종덕 대표이사는 광명상공회의소 고문 등을 역임하면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 일자리창출, 수출성장 및 폐기물의 자원화를 통한 환경보호, 에너지절약, 상공업 진흥발전을 위한 재정확충에 기여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시민대상을 받게됐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광명시민대상은 지난 1989년부터 시행되어 오고 있으며, 이날 발표된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0월 5일 광명시 개청 제34주년 광명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