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광명시,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 구성...이르면 2월부터 백신접종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21.01.21 10:59
  • 댓글 1

[광명지역신문] 광명시가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하고, 빠르면 2월부터 시민에게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광명시가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을 구성하고, 오는 2월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할 계획이다. (사진=광명시)

광명시는 박창화 광명시 부시장을 단장으로 시행총괄팀, 백신수급팀, 대상자관리팀, 접종기관 운영팀, 이상반응관리팀 등 5개 팀으로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한다. 추진단은 접종 시행계획 수립, 접종센터 설치 및 운영, 백신 보관 및 관리와 이상반응 관리 등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모든 업무를 하게 된다.

또한, 광명시 의사회, 민간 의료기관,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의체를 구성해 의료 인력지원, 접종센터 운영지원, 위탁 의료기관 확보, 접종 후 이상반응 시 신속대응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접종은 전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집단시설 생활자 및 종사자, 65세 이상 어르신 등을 우선 접종하고 이후 지침에 따라 순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광명시는 예방접종에 차질이 없도록 정부의 백신수급에 따라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모더나, 화이자 백신 등을 도입할 계획이며, 빠르면 2월부터 접종을 시작해 독감 유행 전인 11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접종장소는 접종센터, 보건소, 위탁 의료기관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시민 편의를 위해 시민체육관에 ‘광명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신속한 백신 접종으로 집단면역을 하루 빨리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민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력으로 혹시 모를 비상상황에도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이 인간들아 2021-01-21 11:46:25

    손소독하고 마스크 만 착용하면 코로나 에방 되는줄 아느냐?
    공기에 떠돌아 다니는 코로나바이러스 가있다..

    영업 하는 장소 -사장대표 들아- 돈벌고 싶으면
    발바닥에서 2M 높이에 공기살균기 설치하라 .
    공기살균기 고액이라서 설치못하면 오존 발생기 또는 자외선살균기
    평수따라 만들어서 (자작} 설치하여 영업을 해먹어라.
    닭털도안뽑고 닭 잡아먹는 인간들....
    .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