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복지
'우생순 스타' 임오경 의원, 여자핸드볼 'SK슈글즈' 광명에 유치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21.01.20 11:39
  • 댓글 2

[광명지역신문] 우생순의 스타 핸드볼 국가대표 출신 임오경 국회의원이 지역구인 경기 광명에 SK슈가글라이더스 핸드볼팀(대표 차규택, 이하 'SK슈글즈')을 유치했다. 

광명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임오경 국회의원(광명 갑), SK슈가글라이더즈 이배현 구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연고지 협약을 맺었다. (사진=광명시)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 더불어민주당), 광명시, SK루브리컨츠 주식회사는 광명시청에서 여자 핸드볼 구단 'SK슈글즈'의 연고지를 광명시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임오경 국회의원, 양기대 국회의원, 이배현 SK슈글즈 단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SK슈글즈가 광명시 연고 구단으로서 광명시민과 함께하고 광명시의 브랜드 및 명예를 높이며 핸드볼 종목을 육성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겠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슈글즈는 2021년 2월 1일부터 3년간 광명에 연고를 두고 SK핸드볼코리아리그를 치르게 된다. 앞으로 광명시민체육관에서도 SK핸드볼코리아리그가 진행될 예정이며, SK슈글즈 선수 유니폼, 선수단 버스 및 경기장 내 구단 광고물 등에 연고지인 광명시 명칭 또는 슬로건 등을 표기하게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여자 핸드볼 구단 유치로 광명 시민에게 핸드볼을 알리고, 이를 통해 광명시 스포츠 문화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체육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오경 국회의원은 “광명시민과 SK슈글즈가 인연을 맺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난 총선 공약 중 하나인 광명 연고 스포츠팀 유치 약속을 지킬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핸드볼코리아리그가 무관중으로 치러지게 되어 아쉽지만 광명시와 SK슈글즈가 함께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광명시 핸드볼협회도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핸드볼협회 측은 “이번 협약이 광명 지역의 스포츠 문화 활성화와 핸드볼 저변 확대를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SK슈글즈가 좋은 성적을 내 광명시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2년 창단한 SK슈글즈는 핸드볼코리아리그에서 2017년과 2020년 2회 우승한 전력이 있는 명문 구단으로서 현재 2020-2021 SK핸드볼코리아리그 여자부 3위를 기록하고 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