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상캡쳐
사진 : 영상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14일 오늘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청도, 전라북도, 경상북도지역으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는 상황이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대체로 맑음이다.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중국 내륙지역 및 내몽골에서 발원한 황사가 국내상공을 통과하고 그 중 일부가 낙하하면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낮 최고기온은 6도에서 17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예보의 경우 WHO권고기준에 의하면 서울경기, 강원도 (초)미세먼지 ‘나쁨’, 충청도, 전라북도, 경상북도 오전 ‘매우 나쁨’, 오후 ‘나쁨’,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 오전 ‘나쁨’, 오후 ‘매우 나쁨’이다.

환경부 기준에 의하면 서울경기, 강원도 오전 (초)미세먼지 ‘보통’, 오후 ‘나쁨’, 충청도, 전라북도, 경상북도 ‘나쁨’,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나쁨’이다.

미세먼지 현황(08시기준, ㎍/㎥)은 충남은 96, 충북은 118, 세조는 122, 전북은 98, 경북은 89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1.5m, 남해상에서 0.5~2.0m, 동해상에서 0.5~3.0m로 일겠다.

주간 날씨예보의 경우 기압골의 영향으로 금요일 중부 및 전라북도, 전남북부, 경상서부내륙지역으로 비(산간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한편, 해기차로 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주말인 일요일에 서해안, 제주도에 눈이 내리겠고, 다음 주 월요일은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도, 전북내륙까지 확대되겠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