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오늘의 날씨] 기온 오르면서 포근 모레까지 평년 기온 웃돌아  낮 최고 13도 미세먼지 ‘나쁨’
  • 이서진 기자
  • 승인 2021.01.13 09:28
  • 댓글 0
사진 : 방송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13일 오늘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가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점차 맑아짐이다.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다.

그제(11일)와 어제(12일) 중국 내륙지역에서 발원한 황사가 기압골 후면을 따라 국내 상공을 통과하고 그 중 일부가 낙하하여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아침최저기온은 -8도에서 -3도, 낮 최고기온은 6도에서 13도가 되겠다. 오늘과 내일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5도 이상,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10도 이상까지 오르면서 포근한 날씨가 되겠다.

모레는 전국 대부분이 10도 내외, 남부지방은 15도 내외까지 오르면서 한층 더 포근한 날씨가 되겠다. 모레까지 평년 기온을 웃돌면서 추위가 한풀 꺾일 전망이다.

(초)미세먼지 예보의 경우 WHO권고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나쁨’, 환경부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나쁨’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과 남해상에서 0.5~2.5m, 동해상에서 1.0~4.0m로 일겠다.

빙판길 도로 살얼음 주의가 요망된다. 어제(12일)와 오늘(13일) 눈이 내린 지역에서는 밤사이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 쌓인 눈이 얼면서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이면도로나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와 인도는 매우 미끄럽겠으니, 보행자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대기가 건조하다. 동해안과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상권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강풍 전망이 있다. 오늘(13일) 오후에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해상 전망을 살펴보면 오늘(13일) 오후부터 내일(14일) 오후까지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주간예보를 살펴보면 오는 금요일 중부 및 전라북도, 경상북도를 중심으로 비가 오겠고, 그친 뒤 다시 한파가 올 전망이다. 

이서진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