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방송캡쳐
사진 : 방송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12일 오늘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남, 전라도, 제주도는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는 상황이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중부 흐려져 눈. 강원영동, 경상 구름많음. 전라서해안, 제주 눈 또는 비 후 갬이다. 

전라도와 제주도는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점차 흐려져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경기동부, 강원영서와 충북북부는 내일(13일)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현채 충남에 내리고 있는 눈은 오늘(12일)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

또한,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오늘(12일)아침까지 흐리고 눈 또는 비가 오겠다.

한편,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라서해안에도 늦은 오후에 눈발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의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영동 제외)은 5mm내외, 전라서해안, 제주(~오전)은 5mm미만이다. 

오늘의 예상 적설량은 경기동부, 강원영서는 2~5cm, 서울, 경기서부, 충청, 전라서해안, 제주산간은 1~3cm이다. 

낮최고기온은 -1도에서 6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예보의 경우 WHO권고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나쁨’ 강원영동, 경남, 전남, 제주 미세먼지 ‘보통’, 환경부 기준에 의하면 서울경기, 충청 오전 미세먼지 ‘나쁨’ 오후 ‘한때나쁨’, 전북, 광주, 경북 오전 미세먼지 ‘한때나쁨’ 오후 ‘보통’,  그 밖의 전국 미세먼지 ‘보통’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과 남해상에서 0.5~2.5m, 동해상에서 0.5~2.0m로 일겠다.

주간 날씨예보의 경우 금요일과 주말인 토요일 사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오겠고, 그친 뒤 다시 한파가 오겠다.

현재 서울 기온은 영하 5도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