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MBC
사진 : MBC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11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75회에서는 1. 창업왕은 나야 나, 2. 10년산 묵은지 찌개의 비밀은?, 3. 영하35도 비박캠퍼의 생존스토리, 4. 우리 집 앞마당은 태평양?, 5. 11마리 시스타즈의 완벽한 개토피아를 소개한다.

 

1.[세상 속으로] 창업왕은 나야 나

 

하루 평균 3000명이 창업을 하고 그중에서 2,000명이 폐업을 하는 요즘! 열정을 가득 안고 창업에 도전하는 젊은이들이 있다?!

 

첫 번째 창업왕을 찾아간 곳은 경기도 구리시! 티소믈리에 자격증을 가진 신민하씨가 그 주인공인데! 청년들의 창업을 돕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청년사관학교에서 창업 컨설팅을 받은 후, 수제 밀크티 5종에서부터 라벤더 클라우드까지 수제 티 하나로 창업 전선에 뛰어들었다는데!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줄을 설 정도로 수제 티 하나로 일대를 사로잡은 창업비결은 무엇일까? 

 

두 번째 창업왕을 찾아간 곳은 수원의 한 닭발집! 늦은 나이에 창업 전선에 뛰어든 양승연씨가 그 주인공! 그의 노력 끝에 탄생한 대박 메뉴는 바로 매운맛 가득한 국물 닭발이란다. 일반 고춧가루, 청양 고춧가루, 베트남 고춧가루, 중국산 매운 고추까지 고춧가루 4종으로 매운맛을 더해주면 창업왕 양승연씨만의 국물 닭발이 완성되는데! 경호업체에서 일을 하다가 제2의 인생으로 닭발을 선택한 그의 창업 비결을 알아보자!

 

2.[찌개왕] 10년산 묵은지 찌개의 비밀은?

 

추운 겨울 더 생각나는 음식!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보글보글~ 전국팔도 찌개王!

찌개왕 코너의 첫 번째 포문을 열 메뉴는 바로 한국인의 소울푸드, 묵은지로 만드는 김치찌개! 충북 진천에 가면 일반 김치찌개와는 비교불허인 김치찌개를 맛볼 수 있다는데! 바로 10년 이상 된 묵은지와 6년 묵은지, 2년 묵은지까지 이 3가지를 조합해서 만드는 특급 묵은지 찌개란다! 남편 이기호(63세)씨가 유기농 배추를 키워내면 아내 주은표(58세)씨가 연간 2,000포기 이상을 담아내고 있다는데! 영상 1도의 저온창고에서 적게는 2년부터 길게는 13년까지 숙성시킨 묵은지를 맛볼 수 있단다. 이렇게 오래 숙성해도 무르지 않게 하는 비법은 바로 고춧가루는 조금 넣고 대신 고추씨를 많이 넣기 때문! 

 

농사꾼 부부가 만드는 묵은지 찌개는 국물 맛도 스페셜하니! 3가지 묵은지를 넣고 끓여낸 육수에 연잎, 그리고 직접 삭힌 홍어를 넣어서 감칠맛을 극대화해 준다고! 여기에 국내산 암퇘지 갈비와 남편이 직접 농사지은 콩으로 만든 명품 두부까지 더해 보글보글 끓여내는데! 음식이라기보다는 보약이라고 말할 수 있는 특급 묵은지 찌개를 맛볼 수 있단다. 여기에 시할머니대부터 전해 내려온 100년 묵은 씨간장으로 버무려낸 밑반찬은 보너스! 10년의 세월이 깃든 김치찌개를 먹고 싶다면 충북 진천으로 떠나보자.

 

3.[이맛에 산다] 영하35도 비박캠퍼의 생존스토리

 

오토캠핑, 카캠핑, 우중 캠핑 등 다양한 캠핑이 인기인 요즘!

충남 서대산의 한 숲속에 독특한 캠핑을 즐기는 사람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다! 따뜻한 텐트부터 로맨틱한 불멍에 맛있는 바비큐까지! 감성캠핑 잔뜩 기대하고 간 제작진~ 하지만 휑~ 하니 도저히 캠핑의 흔적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고 이리 뛰고 저리 뛰며 숲속을 오가는 범상치 않은 한 남자만 있다! 오늘의 주인공 프로비박러 김종도(46)씨! 그의 독특한 캠핑 방식은 원시 시대 모습을 재연한 부시크래프트. 최소한의 장비만 활용해 쉘터부터 식수, 불까지 모두 자급자족하는 그야말로 원시모습의 캠핑이라고. 자그마치 20년 가까이 원시 캠핑을 즐기고 있는 프로비박러 김종도씨는 나뭇가지와 천 하나로 안락한 텐트를 만들고 눈을 모아 마시는 물을 만든다. 아무리 봐도 불편하기만 할 것 같은 그의 캠핑 생활~ 하지만 나뭇가지와 칼을 활용해 나름 로맨틱한 불멍까지 깨알같이 즐기며 비박캠핑 매력어필에 여념이 없다! 육군에서 헬기를 조종했던 김종도씨. 최소한의 장비로 생존하는 방식을 몸에 익히고 매력을 느끼다 비박 캠핑에 빠져들게 됐다는데~ 하지만 남편의 부재에 외로움을 느낀 아내의 캠핑 자제 경고에 비박캠핑생에 최대의 고비가 찾아왔다고! 프로비박러 김종도씨의 아주 특별한 캠핑 생활을 <이 맛에 산다>에서 만나본다.

 

4.[저 푸른 초원 위에] 우리 집 앞마당은 태평양?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님과 한 평생 살고 싶다"라는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의 10살 연하 남편과 알콩달콩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탤런트 김민정이 그녀에게 드림 하우스를 찾아달라고 찾아왔다. 이미 경기도 용인에서 전원주택을 짓고 행복한 삶을 꾸려나가는 김민정 부부. 숲으로 둘러싸인 전원주택에 살다 보니 이번엔 바다가 가까운 곳에서 살고 싶다는데. 그래서 김세아가 선택한 지역은 경상남도 거제시! 그곳에서 김세아는 멋진 드림 하우스를 찾을 수 있을까? 

 첫 번째 드림 하우스는 경남 거제도 바다와 맞닿아 있는 오션뷰 맛집! 언덕 위에 위치해서 무려 세 방향에서 바다가 훤히 보이는 파노라마 오션뷰를 자랑한다. 특히 코너에 있는 집 앞 작은 마당은 바다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언덕 끝에 있어 막힘없이 시원한 뷰를 자랑한다.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것도 모든 침실을 꽉 채워주는 시원한 오션뷰! 모든 방에 바다로 향하는 창문이 나있어, 집안 어떤 공간을 가도 푸른 바다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오늘의 두 번째 드림 하우스는 높은 지대에 위치해 막힘없이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멋진 집이다. 영화 <극비 수사>의 실제 모델이 된 풍수지리 전문가가 명당자리라고 꼽은 곳에 최고급 친환경 자재를 아낌없이 넣어 지은 명품 주택이다. 특히 집안 전체에 에코 스톤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습도 조절이 잘되도록 만들었다. 이 집의 가장 하이라이트 공간은 바로 2층 테라스. 멋진 바다가 시원하게 보이는 것은 물론 테이블과 의자를 시공 단계부터 설치해 온 가족이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드림 하우스를 찾아서라면 전국 여행을 불사하는 김세아! 그녀와 함께 경상남도 거제시의 알짜 매물을 살펴보자.

 

5.[반려일기] 11마리 시스타즈의 완벽한 개토피아

 

대한민국 10대 비경 중 하나인 지리산의 피아골. 10월 말부터 11월 초 지금 이맘때가 딱 절정이다. 예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2m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하기, 우측통행하기 등 예방수칙을 지키며 산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본격 단풍 여행을 떠나기 전, 지리산에서만 28년을 살았다는 토박이 상인과 매년 가을 지리산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남긴다는 사진작가에게 최고의 단풍 명당을 추천받았다. 삼홍소부터 출렁다리 구계포교를 지나 마지막 피아골 대피소까지 세 지점이다. 피아골 산행이 시작되는 입구부터 사방이 단풍의 붉은빛으로 일렁여 감탄이 절로 쏟아진다. 눈으로 가을 단풍을 즐겼다면 이제 입으로 가을을 즐길 차례! 피아골 분소에서 차로 5분 달려 위치한 피아골 캠핑장으로 향했다.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맛있는 음식까지 즐길 수 있어 해마다 이곳을 사람들이 늘고 있단다. 단풍 명당 지리산에서 생긴 일을 취재한다.

 

다음은 11일 월요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정보(전화번호 및 인터넷 사이트 등은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속 방송정보에 나와있습니다)

 

<세상 속으로>

▶ 해브어티

주소(위치) 경기도 구리시 검배로29번길 32, 1층 101호

 

▶ 해적닭발치킨

주소(위치)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조로934번길 8 1층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주소(위치)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40 수원컨벤션센터 5층

 

<분식왕>

▶ 농민쉐프의 묵은지 화련

주소(위치)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 구산리 233-1

 

<저 푸른 초원 위에>

▶모아공인중개사  소장 김은혜

주소(위치) 경상남도 김해시 분성로344

 

▶ 거제아일랜드 공인중개사사무소

주소(위치) 경상남도 거제시 장평동 장평3로 38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