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상캡쳐
사진 : 영상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11일 오늘의 날씨는 전국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점차 흐려짐. 전라서해안, 제주도 흐려져 눈 또는 비이다.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흐려지겠다.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저녁부터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전라서해안, 제주도의 오늘과 내일의 예상 강수량은 5mm 내외이다.

오늘부터 내일까지의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는 5~10cm, 전라서해안은 1~3cm이다.

낮최고기온은 -4도에서 6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예보의 경우 WHO권고기준에 의하면 오전 서울, 인천, 대전, 광주, 경기, 충청, 전북 (초)미세먼지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오후 서울, 인천, 대전, 광주, 경기, 충청, 전북 (초)미세먼지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이다.

환경부 기준에 의하면 오전 대전, 경기남부, 충청 (초)미세먼지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 오후 전국 ‘보통’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과 동해상에서 0.5~2.5m, 남해상에서 0.5~2.0m로 일겠다.

주간 날씨예보의 경우 기압골의 영향으로 내일 화요일과 모레 수요일은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부, 전라서해안,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고, 토요일은 중부지방에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