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제영(국민의힘, 성남7)의원이 성남시 분당구 백현초등학교 실내체육관 건립을 위한 예산 26억5900만원을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의회와 경기도는 2019년 8월 정책협의회를 개최해 실내체육관이 없는 도 내 417개교 중 체육관 건립 공간이 없는 학교를 제외한 272개교에 실내체육관을 짓기로 합의하고 작년 10월에는 성남 내 실내 학교체육관 건립 학교 9곳을 선정했다.

이번 ‘체육관 증축 교육협력사업 대상(3차)’에서는 백현초등학교를 비롯한 성남 내 은행중, 양영초, 오리초, 야탑초, 단남초, 문원중, 안말초 등 8개 학교가 선정되었다.

백현초등학교에 확보된 예산액은 연면적 800평방미터 크기의 체육관 건립에 26억5900만원이며, 체육관 건립비 분담비율은 경기도교육청이 70%, 경기도가 15%, 시·군이 15%다.

이제영 의원은 “도의회, 도와 도교육청이 미세먼지로 인해 체육활동이 어려워진 데에 따른 대책으로 추진한 체육관 건립사업은 백현초등학교와 같이 실내 체육시설이 없는 학교에 꼭 필요한 시설이었다”면서 “향후 체육관이 건립되는 데 차질이 없도록 노력해 코로나19 이후 학생들이 마음껏 체육활동을 하며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시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시설들이 건립되는 데 많은 관심을 기울임과 동시에 예산확보와 사용을 면밀히 검토하며 도의원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