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이 18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유근식 도의원(왼쪽)이 18일 '제1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유근식 도의원(왼쪽)이 18일 '제1회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유 의원은 제10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서 지역활동과 입법활동, 특위활동 등을 통해 의욕적으로 도민과 소통했으며 정책발굴, 제도개선을 통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소속 의원 간의 화합 도모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 의원은 교육행정위원회 활동을 통해 학교 노후 화장실 개보수, 석면학교 시설환경 개선, 학교운동장 기능 강화 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뿌리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독도사랑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을 실시했으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 교육청 직속 도서관 불용도서를 한류전파에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유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서 주어진 소임을 다하고자 했을 뿐인데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도민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하고 현장에서 소통하며 도 의회의 의정발전과 교섭단체의 위상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행사장 입장인원(50명 이내)을 최소화 한 가운데 진행됐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