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광명시가 제작해 운영 중인 유튜브 조회수가 개인 유튜브 수준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안성환 광명시의원
안성환 광명시의원

안성환 광명시의원은 24일 홍보과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재 광명시에서 제작되어 운영 중인 유튜브 조회수가 100-500회 정도로 거의 개인 유튜브 수준"이라며 "인근 지자체인 하남시와 충주시를 벤치마킹 하라"고 주문했다.

충주시는 예능을 겸비한 차별화로 조회수 4백만 등을 기록하여 전국적으로 충주시를 홍보하고 있으며, 하남시는 캐릭터를 이용한 홍보로 평균 1만을 기록하고 있다.

안 의원은 "광명시는 남이 하니까 하는 식으로 유져들의 클릭을 유도하지 못하고 있다"며 "유튜브는 비대면 시기에 홍보 채널로 매우 유용한 홍보 방식으로 광명시도 새로운 패러다임 도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안 의원은 "광명시 인구에 대비하여 턱없이 부족한 조회수는 홍보실의 자존심을 손상시키는 것"이라며 "아무리 좋은 정보라 할지라도 시민이 보지 않으면 쓰레기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안 의원은 "콘텐츠 특성이 유튜브 사용자에게 적합한가, 키워드, 썸네일이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가. 채널만의 고유한 재미가 있는가를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서준희 홍보과장은 "지적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유져들이 관심 갖을 수 있는 유튜브 제작에 힘쓰겠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