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상캡쳐
사진 : 영상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19일 오늘의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는 가운데 강원영동, 충북내륙, 전라 내륙 일부에서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는 상황이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비 후 갬이다.

기압골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겠다. 전국에 내리는 비는 서울, 경기북부가 오후(12시~)부터 그치기 시작에 저녁에 전국 대부분지역이 그치겠으나, 남해안과 제주도는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 비가 오는 곳에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의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북부, 남해안, 지리산부근, 제주산간은 30~80mm(많은 곳 100mm이상)이고, 그 밖의 전국은 20~60mm이다.

낮 최고기온은 16도에서 23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예보의 경우 WHO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이고, 환경부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4.0m, 동해상에서 1.0~5.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기온 전망을 살펴보면 오늘(19일) 비가 그친 후 북서쪽의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해 내일(20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중부지방과 전라도는 15도 이상, 그 밖의 지역은 10도 이상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낮 기온도 오늘보다 10도 가량 떨어져 쌀쌀하겠다.

강풍 현황과 전망은 해안을 중심으로 강풍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서해안과 남해안은 오늘(19일)까지,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내일(20일)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현재 서해전해상과 남해서부먼바다, 제주도전해상(북부앞바다 제외), 동해중부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서해남부해상과 남해서부해상, 제주도남쪽해상은 오늘(19일)까지, 서해중부해상과 남해동부해상은 내일(20일)까지, 동해상은 모레(21일)까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셔야겠다.

주간 날씨예보의 경우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는 일요일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현재 서울 기온은 18도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