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 본격 가동...위원장에 안혜영 의원 선출
  • 서인숙 기자
  • 승인 2020.11.03 22:20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안혜영(더불어민주당, 수원11) 의원은 지난 2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청문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인사청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부위원장은 경제노동위원회 김인순(더불어민주당, 화성1), 안전행정위원회 오광덕(더불어민주당, 광명3) 의원으로 결정됐다.

2014년 광역지자체 최초로 공공기관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실시한 경기도의회는 그간 ‘도덕성 검증’과 ‘정책 검증’으로 나누어 청문을 시행하였으나, 민선7기 후반기부터 청문기관을 확대하는 대신 정책 검증으로 통합 운영하는 방식을 택했다.

안혜영 위원장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고용취약계층 등을 지원하기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다. 이처럼 기관장 인사가 어느 때보다도 신중해야 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경기도의회는 현재 제348회 정례회 중으로 42일간의 행정사무감사와 2021년 예산안 심사를 앞둔 데다 물리적으로도 짧은 시간이 주어져 후보자 검증을 실시함에 있어 어려움이 많다”며 유감의 뜻을 나타냈다.

안 위원장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들어 처음 실시되는 인사청문회이며, 앞으로 타 기관들의 청문이 예정되어 있으므로 좋은 선례를 남길 수 있도록 1,370만 도민의 눈높이로 꼼꼼하고 철저한 후보자 검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