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광명시, 주민자치회 출범...본격 주민자치시대 연다!
  • 서인숙 기자
  • 승인 2020.10.28 07:29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광명시가 15개 동 주민자치회 출범식을 갖고 주민자치회를 전 동 실시한다. 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광명극장에서 광명2동, 광명3동 주민차치회 출범식을 시작으로 11월 4일까지 각 동별로 출범식이 열릴 예정이며 총498명의 주민자치회 위원을 위촉한다.

광명시는 26일 광명극장에서 광명2동, 광명3동 주민차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활동을 지원하는 실질적인 권한과 책임을 지닌 주민 대표조직으로 지역 현안과 의제를 주민총회 등을 통해 주민과 함께 결정하고 실행한다.

광명시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에 걸쳐 공모를 통해 주민자치회 위원을 모집했다. 모집 결과 657명이 신청했으며 각 동별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503명을 선정했다. 각 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분과 구성, 마을계획 수립, 사업 발굴, 주민총회 개최 등 본격적인 주민자치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올해를 주민자치회로 정하고 전동 주민자치회 전환을 준비해왔다"며 “광명시의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진정한 주민자치시대의 주인이 되어 주시기 바라며 광명시는 ‘시민과 더 큰 권한을 나누겠다’는 시민과의 약속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