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오늘저녁‘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16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19회에서는 1.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수상한 정원, 2. 평범한 갈비탕은 가라! 통크~게 ‘통갈비짬뽕’, 3. 대한민국을 강타한 2020 부캐, 4. 내안에 빵있다~ 수제 도넛의 품격!, 5. 26kg 감량 & 모태마름 몸매유지 비법은?을 소개한다.

 

1.[JOB학사전]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수상한 정원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에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

경기도 안산시의 한 공원. 공원 가득 하얀 조화가 피어있다. 얼핏 보면 초라해 보이기도 한 이 꽃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밤에 발휘된다는데! 저녁이 찾아오자 형형 색깔로 물든 조화! 그 정체는 빛을 이용해 밤의 야경을 연출하는 ‘경관 조명’의 한 종류인 LED 꽃이다. 3년 전 동대문 디지털프라자 앞에 설치된 수천 송이의 LED 장미. 이후 전국 곳곳 공원 등에 설치되며 사진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한 공원당 적게는 수백 송이, 많게는 수천 송이가 설치되는 LED 꽃. 이 꽃을 하나하나 만드는 사람이 있었으니 이번 주 주인공은 LED 꽃을 만드는 피영덕 씨다. 반딧불이처럼 보고 있으면 눈이 편안한 조명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LED 꽃을 개발 중이라는 영덕 씨.. LED 장미부터 LED 수국, 연꽃까지, 화려한 LED 꽃의 세계로 과 함께 떠나본다.

 

 

2.[무한배달] 평범한 갈비탕은 가라! 통크~게 ‘통갈비짬뽕’

 

이것은 갈비인가 짬뽕인가?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커다란 갈빗대 두 개와 짬뽕이 만난 통갈비짬뽕! 거기에 해산물도 아낌없이 담아 깔끔한 맛까지~ 부드러운 소갈비는 물론 깊은 국물의 맛이 손님들을 사로잡았다. 그 맛의 비결은 바로 365일 끓이는 사골 육수와 해물 육수의 특별한 배합., 그리고 잡내를 없애기 위한 사장님만의 특별한 비밀 가루를 넣어 새로운 풍미까지 더했다는데~~

정성을 다해 만든 갈비와 짬뽕의 맛을 그대로 담아 집까지 배달하는 놀라운 서비스까지!

놀라기엔 아직 이르다. 사실 이 맛집에 숨겨진 또 하나의 비밀이 있다. 중국집인 줄 알았더니 한식까지? 어떤 음식이든 맛있게 배달해주는 맛집을 <무한배달>에서 소개한다.

 

 

3.[오늘의 힛-트] 대한민국을 강타한 2020 부캐

 

최근 유행 트렌드를 중 알짜배기만 골라 준비한 <오늘의 힛-트>. 지금 대한민국은 ‘부캐’ 열풍! 게임에서 사용되었던 부캐가 현실화 하여 이젠 일반인도 부캐 열풍에 동참.

부캐 열풍의 원조 ‘마미손’부터 본격적으로 부캐 열풍을 일으켰던 유재석. 총 9개의 부캐로 많은 사랑을 받은 그. 부캐로 활동해 번 수익만 무려 2억 9천만 원! 그 밖에도 다비 이모, 캡사이신, 조지나, 카피추도 부캐 대열에 합류!

연예계뿐만 아니다. 일반인도 개인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의 부캐 키우기에 열중. 그중 성공적으로 부캐를 키운 한 사람 바로 현직 판사이자 피트니스 모델인 신성욱 판사! 그가 본캐와 부캐 둘 다 성공적으로 역할 수행을 했던 비결은 무엇일까?

<오늘의 힛-트>에서는 부캐 열풍의 모든 것! 그중에서도 핵심만 골라 전달해 드립니다.

 

 

4.[찐(眞)빵] 내안에 빵있다~ 수제 도넛의 품격!

 

[찐(眞)빵] 도넛도 다 같은 ‘도넛’이 아니다. 도넛의 품격! 빵집이라고 다 같은 빵집이 아니다!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알려진 유명한 빵집부터 꼭꼭 숨겨 놓고 나만 알고 싶은 동네 빵집까지! 이중 진짜 찐(眞)빵의 자리를 차지할 빵집은 과연 어디~? 찐빵을 찾아 도착한 곳은 경기도 파주시. 기름기 듬뿍 묻은 도넛은 가라~ 겉은 바삭, 속은 식빵 같은 쫄깃한 식감을 가진 수제 도넛! 튀긴 도넛이지만, 느끼하지 않고 물리지 않는 ‘도넛’을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매일같이 새벽 4시부터 도넛을 만들고 있는 이민화 박현숙 부부. 이들이 만들어 내는 도넛의 종류만 23가지! 이 중 사장님과 손님이 한결같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찐빵은 크림치즈 골드 도넛&아몬드 꽈배기!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에 즉석에서 바로 오려다 주는 크림치즈 크림이 듬뿍 들어간 ‘크림치즈 골드 도넛’과 쫄깃쫄깃한 식감에 설탕 대신 아몬드 가루를 솔솔 뿌린 ‘아몬드 꽈배기’까지!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수제 도넛의 모든 것을 ‘찐~찐~찐~찐~ 찐 이야~’ <찐(眞)빵>을 공개한다!

 

 

5. [건강 HOW] 26kg 감량 & 모태마름 몸매유지 비법은?

 

태어날 때부터 비만과는 거리가 멀었다는 모태마름의 40세 최순민 씨와 80kg에서 -26kg 감량에 성공한 42세 오수정 씨. 누구보다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이 둘의 공통된 습관이 있다는데. 바로 첫 번째 비결은 바로 꾸준히 ‘움직이는 습관’ 순민 씨의 경우 집안 살림 중에도 틈틈이 움직여 살이 찔 틈을 허락 하지 않는다. 여기에 오수정 씨 역시 무리한 단기간의 운동 대신, 꾸준한 운동으로 몸매관리 중이란다. 그다음 두 번째 비결은 식사 후 꼭 챙겨 먹는 다는 다이어트 유산균! 산모의 모유에서 추출한

다이어트 유산균은 탄수화물이 체내에 지방으로 쌓이지 않고

체외로 배출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는데

건강과 몸매관리 모두 잡은 이들의 비밀을 <건강 HOW>에서 만나보자.

 

다음은 16일 금요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정보(전화번호 및 인터넷 사이트 등은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속 방송정보에 나와있습니다)

 

<JOB학 사전>

 

▶ 피영덕 / 세강엘이디

 

- 주소(위치)  :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1003-1

 

 

<무한배달>

 

▶ [속푸리] 주소(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금령로 71번길 15

 

메뉴 : 통갈비짬뽕

 

 

<오늘의 힛-트>

 

▶ 전화 인터뷰에 응해주신

 

정덕현 문화 평론가님, 신성욱 판사님 감사합니다

 

 

<찐(眞)빵>

 

▶ 이응주수제도넛

 

- 주소(위치)  : 경기 파주시 동패로63번길 28

 

 

<건강 HOW>

 

▶ 연세메디의원

 

주소(위치) 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38 롯데몰 김포공항점 G층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