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양기대 의원, "베를린 '평화의 소녀상' 철거 결정 철회하라"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20.10.15 15:00
  • 댓글 1

[광명지역신문]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의원(경기광명을)이 베를린 소녀상 철거 결정의 철회를 촉구했다. 양기대 의원은 14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92) 할머니의 소녀상 철거 결정 철회 촉구 국회 기자회견을 주선했다.  

이용수 할머니 친필 성명문

이용수 할머니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독일은 일본과 같이 2차 세계 대전 패전국이지만 일본과는 다르게 과거 역사를 반성하고 잘못된 역사를 바로 잡는 것에 앞장선 나라”라고 지적한 뒤 “세계 양심의 수도라고 부를 수 있는 베를린의 소녀상은 철거되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독일 베를린시 미테구청은 지난달 말 베를린 거리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을 14일까지 철거하라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으나 현지 시민들의 반대로 일단 보류한 상태다.

양기대 의원은 “‘평화의 소녀상’은 단순한 조형물이 아니라 전쟁 성폭력과 식민주의를 기억하고 다시는 비슷한 역사가 되풀이되지 못하게 하는 역사바로세우기의 상징”이라며 “일본의 ‘평화의 소녀상’ 철거 압박에 굴복한 독일 베를린시 미테구가 위안부 문제와 전쟁 성폭력 문제를 직시해 최종적으로 철회 결정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이용수 할머니와 양기대 의원 등은 서울 한남동에 있는 주한독일대사사관을 찾아 독일 베를린시 ‘평화의 소녀상’ 철거 명령 철회를 촉구하는 내용의 친필 성명문을 전달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변질된 지역역신문 2020-10-15 15:38:34

    광명지역신문이 광명시장박승원 양기대 및 임오경국케위원 흥보지로
    변질되는 진행중이다...

    후원회에다 얼마나 팍~팍.. 밀어주길래 ..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