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도도솔솔라라솔’의 인물관계도
사진 : ‘도도솔솔라라솔’의 인물관계도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수목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이 지난 7일부터 kbs2에서 방영이 되고 있다. 이에 이 드라마를 처음 접하는 시청자들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몇부작, 촬영지 등에 대해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이다. 

■ 인물관계도 속 등장인물 중 주요 인물

고아라 : 구라라 역 - 철딱서니 없는 날라리 피아니스트, 아니, 그냥 피아노전공자. 만수의 외동딸.
이재욱 : 선우준 역 - 알바력 만렙, 미스터리 자유영혼. 훈훈한 아우라. 시크한 표정. 타인과 거리를 두려는 무뚝뚝함. 거칠고 외로운 수사자 같은 남자.
김주헌 : 차은석 역 - 번아웃 증후군이 찾아온 정형외과 전문의, 이혼남. 한때 피아노 수재. (*번아웃 증후군: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 신뢰를 주는 목소리. 반듯한 외모. 사람들에게 안정감을 주는 남자.
신은수 : 진하영 역 - 숙경의 딸
서이숙 : 조윤실 역 - 깐깐하고 독해 보이는 인상, 뭐든 돈봉투로 해결하려는... 마음보다 돈이 앞서는 사람. 그래도 귀하게 얻은 아들에 대한 마음만은 여느 부모와 다르지 않다. 단지 무엇에 우선순위를 뒀는지가 그녀의 태도를 정할 뿐.
 
■ 구라라 주변인물

문희경 : 공미숙 역 - 라라의 어린 시절부터 대학시절까지 열과 성의를 다해 분노하며 라라를 사사한 교수
문태유 : 방정남 역 - 라라의 첫번째 남편 (?), 은석의 의과대학 후배.
김주연 : 김시아 역 - 친구라고 하기엔 뭔가 부족한 라라의 대학동기

■ 진하영 주변인물

예지원 : 진숙경 역 - 하영의 엄마, '진헤어' 원장
라라 코스메틱
안내상 : 문 비서 역 - 만수의 심복, 라라 코스메틱의 흥망성쇠를 함께한 인물이다. 문비서는 과연 어디서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 그 외 인물

전수경 : 임자경 역 - 정남의 어머니, 라라의 시어머니가 될 뻔했던 여사. 의사 아들의 혼사로 집안의 경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욕망의 여인이다.
이선희 : 예서 엄마 역
최광제 : 추민수 역 - 준을 쫓는 의문의 남자, 일명 추실장. 누구나 보면 피하고 싶을 만큼 무서운 얼굴을 하고 있다.
이서안 : 오영주 역 - 은석의 전처, 부잣집 딸. 사람 차은석이 아닌 의사 차은석과 결혼한 여자.
윤종빈 : 이승기 역
박성연 : 승기 엄마 역
이순재 : 김만복 역
강형석 : 안중호 역

특별 출연
엄효섭 : 구만수 역 - 라라의 아버지, 중소기업 라라 코스메틱 사장, 라라의 결혼식 당일 심장마비로 쓰러져 사망하게 되는 비운의 남자이다. 

한편, ‘도도솔솔라라솔’ 몇부작인지도 관심을 끌고 있는 바 총 16부작이다. 촬영지는 목포다. 

특히 이 드라마는 ‘출사표’ 후속작으로 지난 8월 하순 첫 방송을 예정했으나, 출연자의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해 촬영이 중단되면서 방송이 미뤄지기도 했다.  

에너제틱 피아니스트 구라라와 알바력 만렙 선우준의 반짝반짝 로맨틱 코미디를 담는 ‘도도솔솔라라솔’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 30분에 kbs2에서 시작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