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
광명시, 개청 39주년 기념식 개최...시민의 힘이 빛난 해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20.10.06 00:22
  • 댓글 0

- 광명시민대상 장춘희, 김정진, 조현정
- 의로운 광명인상 황민성
- 오광덕 경기도의원 감사패
- 각 분야 광명시 발전 이끈 시민과 공무원 32명 표창 

[광명지역신문] 광명시가 시 개청 39주년을 맞아 5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 양기대·임오경 국회의원, 도의원,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박승원 시장이 광명시민대상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명시)

기념식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대응지침에 따라 참석인원을 50명으로 제한하고 간소화했으며, 기념식과 시상식을 나누어 진행했다. 기념식에서는 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경기도지사 축하메시지 낭독, 시민헌장 낭독, 감사패 전달, 의로운 광명인과 시민대상 시상, 기념사 등이 이어졌다.

광명시민대상에는 광명시약사회장을 지냈던 장춘희 회장과 새마을 부녀회 김정진 회장, 광명시 상공회의소 여성CEO협의회 제4,5대 회장을 지낸 조현정 회장이 수상했다.

의로운 광명인상을 수상한 황민성씨(사진 오른쪽)

또 바닷가에 빠져 익사직전에 있는 사람을 구한 시민 황민성씨가 의로운 광명인상을 시상했으며, 시민들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오광덕 의원에게 박승원 시장이 감사패를 전수했다.

사회복지, 지역경제, 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광명시 발전을 이끈 시민과 공무원 32명도 표창장을 받았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시민의 힘이 빛난 한해"라며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시민들이 광명의 주인으로서 위기 극복에 앞장서 주셨듯이 앞으로 더 큰 광명으로 가는 여정에도 큰 힘을 보태 주실 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박 시장은 “민선7기는 지난 2년 동안 ‘함께 웃고 더불어 잘 사는 도시’를 위해 시민 공감을 바탕으로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복지, 교육, 일자리, 지역경제 정책에 공공성을 강화했다”며 “코로나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삼아 비대면 사회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로 빠르게 전환하겠다. 더욱 취약해진 일자리, 교육, 복지 분야에  안전망을 강화해 새로운 일상에 맞는 새로운 희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시 개청 40주년이 되는 2021년에는 시민의 날 기념식과 시민화합 체육대회를 함께 개최해, 세대와 계층을 넘어 한마당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