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다큐 다시스물’
‘청춘다큐 다시스물’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공유가 커피프린스 1호점 출연이 내키지 않았었다고 털어놨다.

지난 목요일 오후  방송된 MBC 다큐플렉스 '청춘다큐 다시스물 – 커피프린스 편'에서 공유와 윤은혜, 이선균과 채정안, 김재욱과 김동욱이 ‘커피프린스 1호점’ 촬영 장소에서 다시 만났다.

공유는 "최한결이랑 은찬이랑 둘이 결혼을 하고 옛날의 우리 모습 앨범 뒤지듯이 옛날에 찍어논 걸 같이 보는 느낌"이라 말했다. 윤은혜도 웃으며 공감했다. 공유는 "사람들이 그런 상상을 많이 하는 것 같았다. 어디선가 잘 살고 있겠지, 이런 얘기들이"라고 말했다. 윤은혜가 "같이 보니 재밌다"고 하자 공유는 "계속 같이 있자. 어디 가지 말고"라고 말했다.

공유는 하지만 당시 커피프린스 합류가 내키지 않았다고. 공유는 이제 와서 "아이러니하게도 저는 로맨스 장르 작품에 대한 약간의 거부감이 있던 때였다"며 "배우로서 일을 시작하고 처음 겪는 사춘기였다"고 말했다.

공유는 또 "내 성취감을 채워가며 성장하고픈 때였는데 주변 분위기는 이걸 꼭 해야 스타가 될 수 있고 광고도 찍을 수 있고 첫번째 주인공도 할 수 있다는 거였다"고 말했다. 이 무렵 그는 배우 생활에 지쳐 군 입대를 결심했었다.

공유는 “한다면 하는 놈이다”, “기회가 없었을 뿐이다”라는 한결의 대사를 떠올리며 입대 전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커피프린스 출연을 결심했다고. 그런 공유에게 상대역 윤은혜는 날개를 달아줬다. 하지만 윤은혜도 고민을 안고 있던 건 마찬가지였다.

윤은혜는 "천천히 걸음마를 막 시작했는데 달려야 되는 순간이 온 거였다. 안 그럼 이제 연기자로서의 기회가 안 올 것 같았다"고 말했다. 연기 도전 첫 작품이던 '궁'에서 주인공 역할을 맡으며 좌절과 부담감을 가졌던 시기였다. 윤은혜는 "모든 것이 변해야 하는 그런 시기였고 부담감이 컸다"라면서 “커피프린스'에서 은찬이 자체로 사랑을 주셔서 너무 행복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MBC 다큐플렉스 '청춘다큐 다시스물 – 커피프린스 편'은 10월 1일 오후 10시 40분에 2부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