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상캡쳐
사진 : 영상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17일 오늘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구름많음. 충청도, 경북북부 오후 비. 남부 흐리고 차차 비이다.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충청이남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중북부지방에 오늘 비 소식이 있다.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이고, 경기 북부에 시작되는 비가 점차 중부지방으로 확대되겠다. 중부지방은 지속시간이 길지 않고 강수량이 많지 않다. 5~20미리미터가 되겠다.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고, 아침에 전남해안으로 비가 확대되어 낮에는 남부지방으로까지 확대되겠고, 내일(18일) 낮 12시까지 이어진 후 대부분 그치겠다. 충청도 및 경북북부는 흐려져 오후에서 저녁사이에 비가 오겠다.

경기북부, 강원북부는 아침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의 예상강수량은 제주도 40~80mm(많은 곳 제주산간 100mm이상), 남해안 10~40mm, 중부지방 5~20mm, 충청이남(남해안제외) 5~20mm이다.

흐린 하늘 속 낮 기온이 떨어지겠다. 최고기온은 22도에서 25도가 되겠다. 서울, 속초, 대전, 세종, 광주와 부산 제주 나란히 모두 24도, 대구 25도 등 전국이 대부분 25도 이하의 기온을 보이면서 낮에 덥지 않겠다. 하지만 내일 대구와 속초가 25~26도 선까지 올라 오늘보다 약긴 오르는데, 서울의 기온은 23도 등 오늘 보다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초)미세먼지 예보의 경우 WHO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이고, 환경부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과 동해상에서 0.5~1.5m, 남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주간 날씨예보를 살펴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금요일 남부지방에 비가 오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다음 주 화요일에 비가 오다가 그치겠고, 대기가 불안정하여 토요일은 경기북부, 강원북부지방으로 소나기가 오겠다.

현재 서울 기온은 20도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