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상캡쳐
사진 : 영상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16일 오늘의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비후 갬이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제주도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오늘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오전에는 곳곳에 비가 오락가락하다가 낮부터 전국적으로 빗줄기가 굵어지겠고, 서울 경기와 강원영서 북부에는 천둥 번개를 동반해 요란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가을비 치고는 제법 많은 양이 오겠다. 

이 비는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오후에 그 밖의 지역은 밤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중부 일부지역은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부터 내일까지의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40~80mm, 전남, 경남 20~50mm, 중부, 전북, 경북 5~40mm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7도에서 21도, 낮 최고기온은 24도에서 27도가 되겠다. 서울 예상 한낮 기온은 어제 보다 1~2도 떨어진 25도이다. 

(초)미세먼지 예보의 경우 WHO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보통’, 환경부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보통’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1.5m, 남해상에서 0.5~2.5m, 동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주간 날씨예보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목요일과 금요일은 남부지방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현재 서울 기온은 22도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