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사회/일반
9월 13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 휴무일 해당하나?
  • 이서진 기자
  • 승인 2020.09.13 00:50
  • 댓글 0
사진 : 유튜브 자이언트펭tv 영상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9월 13일 일요일을 맞이해 많은 사람들이 오늘이 대형마트 휴무일인지 궁금함을 내비치고 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9월 13일 오늘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는 휴무일이어서 영업을 하지 않는다.

이에 대한 내용을 현행 유통산업발전법령에서 규율하고 있다. 즉,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영업 일수와 영업 시간을 정해 놓고 있는 유통산업발전법령에 의하면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일을 휴무일로 정하고 있다. 즉, 13일이 바로 둘째 주 일요일이므로 휴무일이어서 문을 닫는다. 

국내업체뿐만 아니라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 역시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무다. 이 밖에 1월 1일과 설날, 추석 당일도 휴점한다.

다만 제주지역의 경우, 매월 둘째 주 금요일과 넷째 주 토요일이 휴무이어서 제주지역 점포인 서귀포점, 신제주점, 제주점 등은 일요일 휴점한다.

한편, 대형마트 상황에 따라 휴무일은 변동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방문하려고 하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등의 영업점 홈페이지를 미리 접속하거나 연락을 해 허탕을 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

이서진 기자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