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지역신문=장성윤 기자] 광명하안2 공공주택지구에 지역구를 두고 있는 광명시의원들이 조속한 사업추진을 촉구했다.

김윤호, 박덕수, 조미수 시의원은 20일 성명서를 통해 ▲국토교통부는 정상적인 사업절차를 이행할 것 ▲광명시는 사업추진에 적극 협조할 것 ▲광명시는 직접 피해자인 당사자들의 재산권 보호를 위한 계획을 수립할 것 등을 요구했다.

							광명하안2 지구에 지역구를 두고 있는 시의원들이 20일 광명시의회 앞에서 사업 추진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광명시의회)
광명하안2 지구에 지역구를 두고 있는 시의원들이 20일 광명시의회 앞에서 사업 추진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광명시의회)

이들은 “정부가 2018년 9월 주택시장 안정방안 후속대책으로 광명하안2, 의왕 청계2, 성남 신촌, 시흥 하중, 의정부 우정 등 경기도 내 5곳을 신규 공공택지로 지정하고, 광명하안2 공공택지지구 지정에 관한 주민동의 의견청취를 공고한 바 있다”며 “그러나 국토부는 공람 이후 2년이 다 되도록 사업추진에 대한 아무런 대책도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주민공람 당시 인근 주택가격 하락, 교통문제 등을 염려해 사업을 반대하는 일부 주민들의 목소리가 있다손 치더라도 이렇게까지 오랜 기간 방치하는 광명시 집행부의 무능력과 중앙정부의 수수방관에 절망과 분노를 느낀다”며 “광명하안2 지구 주민들이 재산권과 생계보호를 위해 국토부와 광명시는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