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이 힘이다...경기도의회 첫 비대면 교육
  • 김인숙 기자
  • 승인 2020.08.18 21:05
  • 댓글 0

[광명지역신문=김인숙 기자]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Untact)문화 확산에 따라 지방의원 의정역량개발 교육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경기도의회는 18일 의원 및 의회사무처 직원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한 의정활동전략’이란 주제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처음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강사가 본인 연구실에서 디지털 장비를 활용하여 강의를 하고 도의원 등 수강생은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휴대폰과 PC등에 접속하여 교육을 받는 원격 교육방식(Webseminar)으로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지역주민, 단체 등과 소통이 많은 지방의원임을 감안하여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한 의정활동 전략”으로 하였으며, 경기도의회에서 처음 시도하는 원격 교육임에도 많은 의원들이 휴대폰, PC 등 온라인에 접속하여 교육에 참여하였다.

강사로 참여한 디지털문화심리학자 건국대 경영학과 이승윤 교수는 이날 강의에서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빅데이터, 디지털 기술 등 급속하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새로운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소통하는 방법에 대하여 다양한 사례 등을 제시했다.

강사에 따르면 "지난 미국 대선에서 디지털 정보는 이미 트럼프의 당선을 예측하고 있었으며, 지방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하면서 디지털 정보를 적극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의정활동전략을 실행시킬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김인숙 기자  porsche4@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