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광명지역신문 역점사업

유권자 중심의 선거문화와 의제발굴
2006년 5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광명지역신문이 의제발굴에 나섭니다. 지역에서 열심히 일할 일꾼을 가리는데 필요한 정보를 알리겠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현란한 공약에 속지 않고 유권자가 중심에 서는 선거문화를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광명대표기업을 찾아서
광명시를 대표할 만한 것은 무엇일까요? 딱히 떠오르는 것이 없습니다. 광명지역신문에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믿을만한 기업을 찾아 나서겠습니다.

학교급식개선사업
중국산 납김치 등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급식조례를 제정해 아이들에게 질좋은 우리 농산물을 공급하자는 부모의 마음입니다. 광명지역신문은 시민단체의 학교급식조례제정운동을 적극 지원합니다.

양성평등사회로의 지향
지방분권 활성화로 지역내 여성의 역할이 커지고 성인지적 예산과 정책결정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세상에 도전하려는 이들을 위해 양성평등의 정책적 대안을 찾아 나가겠습니다.
소외받는 장애인 없는 세상
경제우선논리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들이 번번히 뒤로 밀리고 있습니다. 장애인들의 이동권 확보, 생존권 보장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사회, 소외받는 장애인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시간 일찍 시작합시다!
남들보다 빨리 하루를 시작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겠습니다. 지금 지치고 의욕이 없다면 열심히 사는 우리네 이웃들의 소박하고 진솔한 이야기에 귀기울여 보십시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