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방송캡쳐
사진 : 방송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8월 2일 오늘의 날씨는 남부지방은 구름 많고,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울, 경기,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다. 특히, 경기남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30~70mm 내외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중북부 흐리고 비 충청, 경북북부 흐림 그 밖의 남부 구름많음이다.

중부지방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중북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충청과 경북북부는 흐리겠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때가 있겠다. 그 밖의 남부지방은 구름 많겠고, 제주도는 대체로 맑겠다.

비는 오늘 낮 동안 약해지거나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지만 정체전선에 의해 비구름이 강하게 발달하는 오후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겠다.

오늘부터 내일 사이의 예상 강수량은 서울, 경기, 강원영서 50~150mm (많은 곳 250mm 이상), 강원영동 30~80mm (많은 곳 120mm 이상)이 되겠다.

낮 최고기온은 25도에서 34도가 되겠다. 특히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더 상승해 무덥겠다.

(초)미세먼지 예보의 경우 WHO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 환경부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이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0m, 남해와 동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주간 날씨예보의 경우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서울경기, 강원도는 내일까지 비가 오겠고, 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은 중부지방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