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영상캡쳐
사진 : 영상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31일 금요일 오늘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전북, 경남서부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구름많음(오후 내륙 소나기)이고, 충청, 전북, 경상서부 오전 비가 내리겠다.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 강원영동을 제외한 전국이 구름 많거나 흐리겠다. 강원영동은 대체로 맑겠다. 충청, 전북, 경상서부는 아침까지 비가 내리겠고, 곳에 따라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후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내륙 곳곳에 소나기가 올 가능성이 있다.

오늘의 예상 강수량은 충청남부, 전북 30~80mm (많은 곳 120mm 이상), 그 밖의 전국 5~40mm이 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도에서 25도,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33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예보는 WHO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 환경부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이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1.0m, 남해와 동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주간 날씨예보의 경우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토요일과 일요일은 중부지방에 비가 내리겠고, 기압골의 영향으로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 전국에 비가 올 전망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