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오늘저녁’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29일 수요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1. 차에 다락방이? 드림카로 떠나는 대부도 여행, 2. 단돈 [ ? ] 천원! 소갈비찜 세트 VS 한우 육회냉면, 3. 자굴산의 정기가 가득! 농가민박 밥상, 4. 스타도 인정한 연기 천재! 벤자민의 정체는?을 소개한다.

1. [신박한 네바퀴 여행] 차에 다락방이? 드림카로 떠나는 대부도 여행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힌 지 어언 반년! 사람들은 해외여행에 미련을 두기보다 국내에서 즐길만한 새로운 여행을 찾아냈으니~ 바로 야외에서 즐기는 언택트(비대면) 여행, 캠핑! 그 중에서도 차 한 대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는 차박이 떠오르고 있는데~ 서울에서 차로 2시간 반, 서울 근교 캠핑의 대표 스폿으로 떠오르고 있는 대부도에 신박한 차가 떴다? 도로를 달릴 때는 일반 SUV와 다를 게 없지만, 원하는 곳에 도착해서는 차 위 다락방이 생기고, 가스레인지 달린 주방이 생기는 말 그대로 트랜스포머 차! 2005년부터 캠핑을 즐겨왔다는 안용섭(44)*장예현(43) 씨의 다섯 가족은 3년 전, 조금 더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 직접 이 트렌스포머 차를 만들었단다. 덕분에 시간이 날 때마다 캠핑을 떠난다는 안용섭 씨 가족. 초등학생 아이들도 이미 캠핑의 고수가 되어 있었는데~ 서울 근교 대표 서해바다인 대부도에서 프로 차박러, 안용섭 씨 가족에게 신박한 네바퀴 여행을 배워보자!

2. [슬기로운 외식생활] 단돈 [ ? ] 천원! 소갈비찜 세트 VS 한우 육회냉면

혼자 먹기 힘든 메뉴 중 하나인 소갈비찜을 1인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맛집이 있다. 뚝배기 가득 담아낸 소갈비찜과 된장찌개까지 단돈 8,000원에 맛볼 수 있다는데. 가성비 비결은 주인장이 직접 통갈비을 사서 절단하기 때문에 원가를 절감할 수 있단다. 소갈비는 초벌 삶기 후에 지방층을 일일이 분리하기 때문에 야들야들한 살코기만 즐길 수 있다는데. 게다가, 국물까지 남김없이 싹~ 먹게 되는 매콤달콤한 양념장은 다진 마늘을 듬뿍 넣어주는 것이 포인트! 잡냄새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감칠맛을 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한 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는 소갈비찜에 이어 점심메뉴를 시키면 철판불고기 200g을 단돈 2,000원에 맛볼 수 있는 식당이 있다. 고기집이기 때문에 점심 장사를 위해 가성비 메뉴를 개발하게 됐다는데. 된장찌개, 김치찌개, 육회비빔냉면 등을 시키면 철판불고기를 2,000원에 제공하고 있단다. 저렴한 가격에도 좋은 재료만 쓰는 것이 철칙! 불고기용은 한돈 전지만을 사용하고, 육회비빔냉면 역시 한우 투플만 받아 사용한단다. 게다가, 7,000원 육회 비빔냉면 안에 생육회를 100g씩 넣어주고 있어 손님들 만족도가 높다는데~ 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한 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3. [밥 잘 주는 민박집] 자굴산의 정기가 가득! 농가민박 밥상

경남 의령의 명산 자굴산 자락의 중심, 해발 400고지에 위치한 민박집. 가족들과 함께 1500평 규모의 밭을 일구는 농부 박서연 씨가 운영하는 농가민박이다. 황토와 옥돌로 시공한 방과 드넓은 잔디 마당을 갖춘 데다 제철 농산물로 차린 자연 밥상을 조식으로 제공하는데! 조식이 포함된 1박 가격은 3만 5천 원!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만큼 올해부터 가격을 낮춰 받고 있단다. 가격은 파격적으로 낮췄지만 음식에 들이는 주인장의 정성과 자부심만큼은 한결 같다고! 그중 자굴산 농가민박 밥상에서 빠지지 않는 재료가 있으니~ 잎에서 줄기, 뿌리, 열매까지 버릴 것이 없다는 야생 꾸지뽕! 각종 장에도 꾸지뽕이 들어가고 효소와 장아찌로도 활용하고 있다. 민박집 아침 밥상에는 전통 방식 그대로 가마솥에 끓여낸 꾸지뽕 청국장과 꾸지뽕 된장을 넣고 삶은 보쌈, 의령의 대표 향토음식인 소고기국밥이 오른다. 제철 쌈과 산나물까지 더해 푸짐한 아침상이 차려지고~ 별도의 금액을 추가하면 꾸지뽕 열매와 뿌리로 낸 육수에 삶아낸 ‘꾸지뽕 백숙’까지 맛볼 수 있다. 의령 본고장의 맛과 꾸지뽕으로 치유의 힘까지 더한 자굴산 농가 밥상을 소개한다.

4. [특종! 동물의 세계] 스타도 인정한 연기 천재! 벤자민의 정체는?

‘왜 그래~ 맥시무스’ 짧은 대사와 등장만으로 미친 존재감 발휘하며 대중의 마음 훔치는 명품 조연이 있다?! 날렵한 몸 연기는 기본 애절한 눈빛 연기까지 매 순간 열연을 펼치는 주인공은 말 배우 벤자민! 최근 한 드라마 주인공 이민호의 애마 ‘맥시무스’로 슈퍼스타 말로 급부상! 인기 아이돌 뮤직비디오에 전격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라이징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데! 스트레칭부터 독일 사료에 영양제까지 말 배우 벤자민 날씬한 몸매를 관리하는 비결과 기쁨, 슬픔, 화남 등 희로애락이 담긴 열혈 연기 연습 현장까지~ 연기 천재 말 벤자민의 사생활을 전격 공개한다! 그리고 매일 각종 러브콜이 쏟아지는 벤자민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까지~ 명품 연기의 신! 천재 연기 말 벤자민의 하루를 따라가 본다.

다음은 29일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정보 등 방송정보

<신박한 네바퀴 여행 방송정보>

▶ 대부도나라펜션캠핑장
위치(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557-1

▶ 팝업텐트 등 차박 장비 문의는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방송정보 참조

<슬기로운 외식 생활 방송 정보>
고향 소갈비찜
▶ 위치(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 1241-2 1층

화돈화우
▶ 위치(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단정로 29 태우라메르빌딩 2층

 
<밥 잘 주는 민박집 방송 정보>
자굴산 사랑펜션
▶ 위치(주소) 의령군 가례면 가례로 885-28

 
 <특종 동물의 세계 방송정보>
▶ 킴스홀스앤컬쳐 (벤자민)
위치(주소)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서평1길 173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