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문화의집(관장 류재원)은 문화융성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는 ‘메리고라운드 아트마켓’을 오는 5월 28일 토요일 하안문화의집 앞 공원에서 개최한다.

‘메리고라운드 아트마켓’은 “2016년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우리동네 생활문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회전목마가 순환하듯 ‘동아리 활동 - 공연발표, 결과물전시, 판매 - 동아리 자생력 강화’로 선순환하여, 지역생활문화활동이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메리고라운드 아트마켓’은 지역의 동아리 단체 및 생활문화예술가 개인이 참가할 수 있으며, 공연동아리는 발표무대, 창작동아리는 전시부스를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광명의 생활문화동아리 및 개인은 하안문화의집 홈페이지 내의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참가신청서 제출이 가능하다.

하안문화의집 류재원 관장은 “이번 ‘메리고라운드 아트마켓’을 통해 마을의 문화공동체를 형성하고, 생활권 내에서 지역주민과 생활문화동호회인들이 참여하여 교류할 수 있는 지역의 대표문화예술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안문화의집은 지역주민의 문화예술향유를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문학, 시각, 다원 등 융복합적인 문화강좌와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주민을 위해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하안문화의집 전화(02-898-1500)나 홈페이지(http://www.ha-a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