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김영준 도의원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일방적 추진 중단하라"
  • 광명지역신문
  • 승인 2020.07.07 23:44
  • 댓글 1

[광명지역신문] 김영준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광명1)은 7일 도의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국토부가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을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것에 반대 입장을 강하게 밝혔다.

김영준 도의원(광명1)이 7일 도의회 5분 발언을 통해 국토부의 일방적인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추진이 지방분권 역행이라 비판하며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구로차량기지 이전 사업은 서울 구로구에 있는 철도차량 기지를 1조700여억원을 들여 2026년까지 9.4㎞가량 떨어진 광명시 노온사동으로 이전하려는 사업이다. 이에 광명시는 구로차량기지 이전은 서울 구로구민의 소음과 분진 관련 민원을 해결하고자 하는 것으로, 이전할 경우 주요 생태-녹지축인 도덕산과 구름산이 단절-훼손되며 인근에 노온정수장이 있어 지하수 오염 등으로 광명시민의 건강권을 위협할 우려가 있다며 반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날 김 의원은 ‘구로차량기지 일방적 광명이전 결사반대’라고 쓰인 현수막을 들고, 구로차량기지 이전에 대한 광명시 입장과 의견이 전혀 반영되지 않고 있다고 성토했다.

김 의원은 “서울 기피시설들은 왜 경기도로 이전하여야만 하는지, 서울시민의 생존권과 환경권은 보장해야 하고 경기도민의 생존권과 환경권, 행복추구권은 짓밟혀도 되는지 의문을 제기한다”며 “국토부가 일방적으로 추진하는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사업을 즉각 중단하고, 지방정부와의 긴밀한 협의 하에 상생 대안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토부가 지방정부를 상대로 일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자치분권에 역행하는 것으로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시민과 함께 지속적이고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광명지역신문  webmaster@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명지역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투표 왜 안하나 2020-07-08 05:38:57

    주민투표 왜 못하는가?
    광명시장한테 답변을듣고 반대를하든말든하라?
    오뉴월 복중에 집회동원 하지말고
    강원도 애있는 광명시도보다 적은 소도시에
    원자력발전소 국책사업 건립을
    주민투표 로서 막은사실을 아느가? 모르는가?

    에이구 세금거두어서 흥청망청 혈세 낭비하는
    광명동굴에 몰두하는 시정업무에
    신물이 난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