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경륜경정본부, 제26기 경륜선수 후보생 입학식 개최
  • 서인숙 기자
  • 승인 2020.06.30 21:51
  • 댓글 0

[광명지역신문=서인숙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24일 영주시 경륜훈련원에서 제26기 경륜선수 후보생 입학식을 가졌다.

이번에 입학한 경륜선수 후보생은 총 22명으로 3차수에 걸쳐 진행된 선발시험을 모두 통과하고 입학했다. 선발된 22명의 후보생 중에는 아마추어 사이클 선수 출신이 18명이며 비선수 출신이 5명으로 루지 국가대표와 육상 단거리 선수 등이 포함돼 이들 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후보생들은 입학과 함께 오는 2021년 5월까지 11개월 동안 영주 경륜훈련원에서 경륜선수가 되기 위한 강도 높은 훈련과정을 밟게 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주행기술, 자전거 정비기술, 체력훈련, 공정교육 그리고 안전 주행을 위한 사고 대비 훈련 등이 포함되어 있다. 

권동연 경주운영본부장은 입학식 축사에서 “최고의 경륜선수가 되기 위해 꿈을 향해 도전한 여러분들을 응원한다. 훈련 기간 동안 동료들과 서로 격려하고 의지하며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전원이 졸업해 자신이 꿈꿨던 경륜 선수로서의 새로운 삶에 도전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26기 후보생은 지난해 연말 선발이 완료돼 2월 14일에 입학식을 치르려고 했으나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후보생 등의 안전을 위해 연기되어 이날 개최됐으며, 내외 귀빈과 가족 참여 없이 간소화해 실시했다.

광명지역신문, JOYGM

서인숙 기자  sis386@joygm.com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