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방송캡쳐
사진 : 방송캡쳐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오늘(30일)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 경북 북부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 상황이다. 

오늘의 날씨 예보는 흐리고 비, 남부지방 흐린 후 갬이다.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중부 및 경북북부지방으로 흐리고 비가 오겠고, 내일(1일)까지 내리겠다. 특히 강원영동은 시간당 30mm이상의 많은 비가 오겠다. 남부지방은 흐리다가 점차 개겠다.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도, 경북북부는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일 때가 많겠다.
남부지방(전라도, 경북남부, 경상남도, 제주도)는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예상강수량은 강원영동, 강원산간의 경우 80~150mm(많은 곳 300mm이상)이고,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도,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는 10~40mm이 되겠다.
 
낮 최고기온은 20도에서 25도가 되겠다.
 
(초)미세먼지 예보는 WHO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 환경부 기준에 의하면 전국 미세먼지 ‘좋음’이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1.0~4.0m, 남해와 동해상에서 2.0~5.0m로 높게 일겠다.
 
주간 날씨예보의 경우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내일까지 중부지방 및 경북북부에 비가 오겠고, 3일 제주도, 5일은 전국으로 비가 오겠다. 한편, 대기가 불안정하여 2일 충청이남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올 전망이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