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뺑반’ 스틸
사진 : ‘뺑반’ 스틸

[광명지역신문=이서진 기자] 

케미가 BIG뺑!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부터 주목받는 신예까지 염정아, 전혜진, 손석구, 김기범 탄탄한 연기력에 신선한 시너지가 가세한 완벽 조합
 
매 작품 새로운 매력으로 관객을 사로잡으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보여준 염정아, 전혜진, 조정석, 그리고 남다른 개성의 연기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손석구와 김기범까지 이름만으로도 신선한 케미스트리를 기대케 하는 배우들이 영화 <뺑반(2019)>으로 뭉쳤다.
 
시연의 내사과 사수인 ‘윤과장’과 뺑소니 전담반을 이끄는 ‘우계장’은 충무로를 대표하는 여배우 염정아와 전혜진이 맡아 자기만의 분명한 개성을 지닌 여성 캐릭터로 존재감을 발산할 예정이다. 

<완벽한 타인>, [SKY 캐슬] 등 현실적이면서도 공감대를 자극하는 열연으로 사랑 받고 있는 염정아는 자신만의 확고한 신념을 가진 카리스마 넘치는 경찰 ‘윤지현’ 과장 역을 맡아 기존과 다른 변신을 선보인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에서 강한 경찰 캐릭터 ‘천팀장’ 역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전혜진은 영화 <뺑반>에서 평소엔 인간미 넘치고 소탈하지만 결정적 순간 카리스마를 발휘하는 만삭의 뺑반 리더 ‘우선영’ 계장으로 분해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한편, [마더], [최고의 이혼], [센스8] 등 국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 손석구는 검사 ‘기태호' 역으로, [혼술남녀]를 통해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준 김기범은 레커차 기사 ‘한동수’ 역으로 합세해 캐스팅 라인에 에너지를 더했다.
 
통제불능 스피드광 사업가 ‘재철(조정석)’을 잡겠다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힘을 합치고, 여기에 비공식 전문가들까지 가세하여 펼치는 캐릭터들의 팀플레이는 영화 곳곳에서 의외의 케미스트리를 발산하며 극적 재미를 배가시킨다.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과 주목받는 신예들까지 캐스팅만으로도 기대를 높이는 <뺑반>은 배우들의 다채로운 조합과 연기 앙상블로 풍성한 이야기를 전한다.
 
쾌감의 BIG뺑!
-<신과함께>, <부산행>, <독전>, <마녀>, <아수라> 제작진
-쾌감 넘치는 액션을 완성하기 위한 -충무로 최고 베테랑들의 새로운 도전!
 
김태경 촬영감독, 장근영 미술감독, 허명행 무술감독, 특수효과팀 데몰리션, CG팀 위지윅스튜디오 등 액션 장르 최고의 실력파 제작진이 함께한 <뺑반>은 지금껏 한국영화에서 시도된 적 없던 대규모 카 액션을 구현해낸 것은 물론 다이내믹하면서도 리얼리티가 살아 숨쉬는 볼거리로 영화적 완성도를 높였다.
 
<독전>, <타짜-신의 손> 등을 통해 감각적인 비주얼로 호평 받은 김태경 촬영감독은 질주하는 카 액션의 박진감부터 캐릭터의 감정을 쫓는 섬세함까지 놓치지 않으며 <뺑반>만의 에너지 넘치는 영상미를 완성해냈다. 특히 타이트하고 짧은 컷들이 주를 이루는 일반적인 카 체이스 촬영 방식에서 벗어나 롱테이크의 긴 호흡으로 카 액션의 속도감과 리얼리티를 높였으며, 그 가운데에서도 인물에게 더 집중하게 만드는 ‘호크 렌즈’를 활용해 과감하게 배우의 표정과 감정을 포착해냈다. 

<아수라>에서 독특한 영화적 분위기와 특유의 리얼리티가 살아 숨쉬는 공간을 디자인했던 장근영 미술감독은 ‘시연’의 무채색 도시적인 오피스텔과 ‘민재’의 투박하지만 정감 넘치는 카센터, 그리고 ‘재철’의 화려하면서도 이질적인 파티장과 F1 경기장 내 밀실까지 캐릭터의 특성을 반영한 공간을 설계해 영화적 볼거리의 풍성함을 더했다. 

또한, 차별화된 카 액션을 스크린에 구현하기 위해 <신과함께>, <마스터>, <아수라>의 허명행 무술감독은 위험천만한 스피드로 질주하는 동시에 격렬하게 벌어지는 충돌과 전복의 도로 위 카 액션을 생생하게 연출하여 쾌감을 선사한다. 특히, 카레이싱 장면은 실제 F1 레이서들의 참여로 한층 속도감과 리얼리티를 더했다. 

여기에 <부산행>, <공작> 등 수많은 작품에 참여해온 특수효과팀 데몰리션과 <마녀>의 독창적인 볼거리를 만들어낸 CG팀 위지윅스튜디오의 기술력이 더해져 한층 완성도 높은 액션 시퀀스를 담아낼 수 있었다. 이처럼 각 분야 최고의 제작진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영화 <뺑반>은 파워풀 하면서도 통쾌한 액션, 빈틈없이 짜여진 만듦새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광명지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